[과학게시판] 이공계 고교생에 꿈나무 장학금 지원 外

2019.11.05 17:00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제공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제공

■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KOITA)는 오는 6일 서울 양재 산기협회관에서 ‘제7기 산기협 꿈나무 장학증서 수여식’을 여는 한편 올해 선발한 장학생 50명을 비롯 이공계 고교생 150명에게 총 3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산기협 꿈나무 장학사업은 2013년부터 매년 전국 이공계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과학영재고 재학생 등을 대상으로 수행하는 장학사업으로 학생당 연 200만원씩 3년간 장학금을 지급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오는 8일부터 12월 27일까지 매주 금요일 대구 동구 안심 제1종합사회복지관에서 어르신 대상 디지털 포용 시범사업 ‘어르신, 디지털에 반하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기차표 예매와 금융앱 활용, 계좌이체, 키오스크, 인공지능 스피커 등 실생활에 자주 활용되는 내용을 중심으로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교육 신청은 5일부터 받는다. 제1종합사회복지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60명을 모집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농림축산식품부,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 중소벤처기업부, 특허청은 오는 7일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2019년 범부처 공공기술 이전 로드쇼’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 행사는 정부 연구개발(R&D) 투자를 통해 개발된 공공기술들이 기술이전 등 사업화를 통해 중소기업으로 연결될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다. 2013년부터 매년 1~2회씩 개최 중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총 418개의 공공기술이 소개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대전 유성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제9회 국제과학관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과학문화의 플랫폼’을 주제로 전 세대가 보편적으로 누리는 복지로서 과학 문화와 그 중심에 있는 과학관의 역할에 대해 전문가들이 모여 논의한다.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공식 누리집(http://www.issm.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