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게시판] 서울대치과병원 영구치아 관련 공개강좌 外

2019.10.22 18:01
서울대치과병원 제공
서울대치과병원이 31일 낮 12시 치과병원 지하 1층 승산강의실(구 제1강의실)에서 '영구치아를 다쳤어요'를 주제로 무료공개강좌를 개최한다. 서울대치과병원 제공

■ 서울대치과병원이 31일 낮 12시 치과병원 지하 1층 승산강의실(구 제1강의실)에서 '영구치아를 다쳤어요'를 주제로 무료공개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원스톱협진센터 유연지 교수(치과보존과 전문의)와 함께 치아의 손상종류와, 손상별 응급처치 방법에 대하여 알아본다. 강좌는 사전예약 없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이 심뇌혈관병원 개원을 기념해 29일 오후 2시부터 본관 지하1층 대강당에서 ‘서울성모병원 심뇌혈관병원 개원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심뇌혈관병원의 중점 센터인 심혈관센터(장기육 센터장), 뇌혈관센터(구자성 센터장), 대동맥-말초혈관센터(윤상섭 센터장) 소개와 더불어 질환별 각 분야에 대한 내외과적 치료와 중재시술에 대한 최신 연구성과와 앞으로 발전 방향에 대해 공개강좌와 영양식 체험, 심장재활운동 강의 등이 마련됐다.

 

■ 중앙대병원이 11월 1일 오후 2시부터 병원 중앙관 4층 송봉홀에서 '류마티스관절염' 건강강좌를 연다. 이번 건강강좌는 류마티스관절염의 증상과 진단(류마티스내과 송정수 교수), 류마티스관절염의 최신치료(류마티스내과 최상태 교수), 류마티스관절염의 운동치료(재활의학과 범재원 교수), 관절염에 좋은 식이요법(영양관리팀 유혜숙 부장)을 다룬다. 사전 접수없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중앙대병원 진료협력팀(02-6299-1140)으로 문의하면 된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