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 '2019 소비자의 선택' 아동잡지 부문 대상

2019.10.17 17:49
어린이과학동아가 소비자의 선택 아동잡지 부문에 선정됐다. 동아사이언스DB
어린이과학동아가 '소비자의 선택' 아동잡지 부문에 선정됐다. 동아사이언스DB

동아사이언스가 발행하는 어린이과학동아가 ‘2019 소비자의 선택’ 아동잡지 부문 대상을 받았다.

 

중앙일보와 중앙선데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이 상은 2011년부터 해마다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가치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노력한 브랜드를 선별해 시상하고 있다. 산학전문가로 구성된 전문심사위원의 심사와 한국리서치의 소비자조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어린이과학동아는 수준 높은 과학 콘텐츠와 유쾌한 학습만화로 15년간 아이들과 학부모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매달 최신 이슈를 과학으로 풀어주는 기사와 흥미로운 과학만화를 통해 어린이들이 과학과 친해지는 발판이 되고 있다.

 

지난 2012년 장이권 이화여대 에코과학부 교수팀과  함께 시작한 ‘지구사랑탐사대’는 가족과 함께 생태학자와 전국을 탐사하는 시민과학 프로그램으로 생명의 가치를 전하고 있다. 어린이과학동아 독자들이 2000여 명이 참여하고 있다. 참가자는 생태 전문가에게 생물 종별 탐사법을 배운 후 각자 사는 곳에서 자발적으로 탐사를 한다. 이렇게 수집한 탐사 자료는 실제 연구자에게 전달돼 연구 자료로 쓰인다.

 

어린이과학동아는 2014년부터 과학 체험 현장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어린이의 목소리로 담아내는 ‘어린이과학동아 기자단’도 운영하고 있다. 자신의 체험을 기사로 쓰면 현직기자들이 첨삭을 받는 것도 가능하다. 현재 1만 5000명의 어린이 기자단이 어린이과학동아 홈페이지를 통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어린이과학동아는 올해 발간 15주년을 맞아 ‘어메이징 어과동’ 캠페인을 시작한다. 어과동은 독자들이 지어준 어린이과학동아의 애칭이다. 캠페인은 어과동 로고송을 중심으로 독자들에게 쉽고 친근하게 브랜드의 가치를 전달하는게 목표다. 어린이과학동아가 글로 읽는 과학잡지일 뿐 아니라 지구사랑탐사대와 기자단 활동과 같이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함께하는 놀라운 과학잡지라 내용을 담고 있다. 

 

김정 어린이과학동아 편집장은 “과학 콘텐츠 뿐 아니라 재미있는 과학 경험을 독자들에게 전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소비자들이 이런 부분을 인정해 준 것 같아 감사하다”고 말했다. 시상식은  17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렸다. 

 

창간 15주년을 맞은 어린이과학동아. 동아사이언스DB
창간 15주년을 맞은 어린이과학동아. 동아사이언스DB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