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게시판] 서울아산병원 심장병원 무료 건강강좌 外

2019.10.01 17:26
중앙대병원 제공
중앙대병원이 10일 오후 2시부터 병원 중앙관 4층 송봉홀에서 '염증성 장질환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중앙대병원 제공

■ 서울아산병원 심장병원이 15일 오후 2시부터 병원 동관 6층 대강당에서 심장판막질환, 부정맥 등 심장질환으로 항응고제를 복용하고 있는 환자들을 위한 '항응고제 관리'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에는 이재원 서울아산병원 흉부외과 교수가 심장판막수술과 항응고요법에 대해 강의하고, 심장내과 최기준 교수가 심방세동과 항응고요법에 대해 설명한다. 또한 항응고제 복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뇌혈관질환과 위장관출혈에 대해 장준영 신경과 교수와 이정훈 소화기내과 교수가 강의하고, 항응고제 복용 환자들의 잇몸 관리에 대해 김원경 치과 교수가 설명한다. 전화(02-3010-0600)로 문의하면 된다.

 

■ 중앙대병원이 10일 오후 2시부터 병원 중앙관 4층 송봉홀에서 '염증성 장질환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대한장연구학회 주최로 진행되는 이번 건강강좌에서는 염증성 장질환의 치료와 관리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염증성 장질환의 증상, 진단, 약물 치료(소화기내과 최창환 교수), 염증성 장질환 식이, 영양 관리(영양관리팀 김성희 영양사), 염증성 장질환 수술 치료(대장항문외과 박병관 교수)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사전 접수 없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중앙대병원 진료협력팀(02-6299-1140)으로 문의하면 된다.

 

■ 가톨릭대 부천성모병원이 고도비만환자나 제2형 당뇨대사질환자를 대상으로 한 비만대사수술클리닉을 열었다. 위장관외과(이준현, 이하예민 교수)와 내분비내과(유순집, 김성래, 이성수, 손장원 교수), 소화기내과(김태호 교수), 순환기내과(박찬석 교수), 정신건강의학과(배치운 교수), 성형외과(서영철 교수), 호흡기내과(강혜선 교수), 마취통증의학과(정은용 교수), 영양팀으로 구성된 협진팀을 꾸려 약물치료부터 수술치료, 식이요법, 운동요법, 심리치료 등 개인별 맞춤 치료를 제공한다. 수술적 치료가 필요한 환자에게는 복강경을 통해 위소매 절제술, 루와이 위우회술 등 환자별 상황에 따른 비만대사수술을 실시하며, 수술 후에는 안정적인 회복과 지속적인 체중관리 등을 위해 전담 코디네이터가 맞춤 케어를 제공할 예정이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