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게시판] 서울대치과병원, '치아균열' 주제 무료공개강좌 外

2019.08.21 17:46
서울대치과병원이 29일 낮 12시 치과병원 지하 1층 승산강의실에서 '치아균열-씹을 때 마다 아파요' 무료공개강좌를 개최한다.

■ 서울대치과병원이 29일 낮 12시 치과병원 지하 1층 승산강의실에서 '치아균열-씹을 때 마다 아파요' 무료공개강좌를 개최한다. 치아균열은 치아에 금이 가는 질환이다. 유독 한국인에게 치아균열이 많은 것으로 나타나는데, 이는 마른오징어, 누룽지, 오돌뼈 등의 단단하고 질긴 음식을 즐기는 식습관의 영향이 적지 않다. 치아균열은 진단이 쉽지 않지만,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치면 발치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기에 정기적인 검진이 필요하다. 이번 강좌에서는 서덕규 치과보존과 교수와 함께 치아균열의 원인과 증상, 치료방법과 예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사전예약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전화(02-2072-1367)로 문의하면 된다.

 

■ 서울아산병원 심장내과 강도윤 교수, 조민수 교수, 최효인 교수와 정신건강의학과 정석훈 교수가 9월 5일 오후 2시 병원 동관 6층 대강당에서 '심장질환의 올바른 이해와 심장건강'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협심증, 심근경색증 같은 관상동맥질환과 부정맥은 40대 이상에서 많이 발생하는 심장 돌연사의 주요 원인으로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가 중요하며, 심장질환 예방을 위해서 평소 올바른 생활습관과 정신건강을 유지해야 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관상동맥질환과 부정맥의 진단과 치료에 대해 알아보고 심장건강을 위한 생활습관과 스트레스 관리 방법에 대해서도 다룬다.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전화(02-3010-0600)로 문의할 수 있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