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게시판]과학기술인 퇴직자 위한 실버타운 입주자 모집 外

2019.08.20 05:08
사이언스빌리지 입주공간. 과학기술인공제회 제공.
사이언스빌리지 입주공간. 과학기술인공제회 제공.

■ 과학기술인공제회는 과학기술 발전을 위해 헌신한 국내 과학기술인을 위한 특성화 실버타운인 ‘사이언스빌리지’를 완공했다고 19일 밝혔다. 과학기술인 실버타운으로는 처음으로 조성된 사이언스빌리지는 노년기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주거복지 서비스와 은퇴 후에도 전문지식이나 경험을 살려 지속적으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갖췄다. 지하 2층, 지상 10층, 연면적 2만7553㎡ 규모다. 1인실 100세대, 2인실 140세대 등 총 240세대와 다양한 부대시설로 구성됐다. 부대시설은 연구실을 겸한 도서관과 세미나실, 건강관리센터, 영화나 바둑, 골프 게임 등이 가능한 문화여가 및 운동시설, 정원, 산책로 등이다. 사이언스빌리지 측은 19일부터 입주 상담을 진행한다. 

 

■ 교육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19년 신나는 소프트웨어 교육 수기 공모전’이 전국 초중고 교원 및 예비교원, 학생을 대상으로 8월 19일부터 9월 20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은 소프트웨어 교육을 통한 긍정적 경험을 발굴해 학교 현장에 전파, 공유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참가자는 한국과학창의재단 홈페이지 접수시스템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개인당 1편의 수기를 제출하면 된다. 2차에 걸친 심사를 거쳐 우수 수기를 선정해 교육부 부총리겸장관상, 과기정통부 장관상, 재단 이사장상 등 총 22점을 선정, 12월에 시상한다. 

 

■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은 ‘미래자동차 등장과 모빌리티의 혁신’을 주제로 8월 21일 오전 11시 30분, 본원 국제회의실에서 제109회 KISTEP 수요포럼을 개최한다. 미래자동차와 모빌리티 혁신을 이루기 위한 과학기술의 역할 및 관련 법제도 개선 등 정책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다. 주제발표를 맡은 김규옥 한국교통연구원 미래차교통연구센터장은 국내외 자동차 시장의 현황과 여건 변화를 살펴보고 자동차의 패러다임 변화에 발맞춘 혁신적 모빌리티 제공을 위한 정책 대안을 소개한다. 

 

■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데이터의 안전한 활용을 촉진하기 위한 ‘2019년도 개인정보 비식별 기술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안전한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경진대회는 온라인 사전평가를 통해 9월 7일까지 20개팀을 선발한 뒤 KISA가 준비한 비식별 조치 데이터셋 원본을 추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최종 평가점수에 따라 7개 우수 팀을 선발해 총 15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