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게시판] '기하와 대수 : 어느 것이 먼저인가' 대중강연 外

2019.08.14 18:08
고등과학원(KIAS) 수학난제연구센터 석학교수이자 한국인 최초 옥스퍼드대 수학과 정교수인 김민형 교수가 27일 오후 7시 고등과학원 1층 대강당에서 '기하와 대수 : 어느 것이 먼저인가' 대중강연을 진행한다. 고등과학원 제공

■ 고등과학원(KIAS) 수학난제연구센터 석학교수이자 한국인 최초 옥스퍼드대 수학과 정교수인 김민형 교수가 27일 오후 7시 고등과학원 1층 대강당에서 '기하와 대수 : 어느 것이 먼저인가' 대중강연을 진행한다. 김 교수는 이번 강연에서 기하와 대수 중 어느 쪽이 더 기본적인 것인지, 세상이 기하적인지 대수적인지 등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events.kias.re.kr/h/okc2019)를 참조하거나 이메일(hmkim@kias.re.kr)로 문의하면 된다.

 

■ 한국전기연구원(KERI)이 27일 안산분원 대강당에서 '디지털 보호계전기 시험기술과 국제동향 교육'을 개최한다. 디지털 보호계전기는 계통사고 발생 시 아날로그 전압과 전류를 일정한 시간 간격으로 샘플링해 디지털 값으로 변환한 뒤, 계전기 내 보호계전 알고리즘을 적용해 신속하게 사고를 제거 및 복구하는 기기다. 이번 기술교육에서는 지난해 11월에 개정된 '한국전기공업협동조합 단체표준(SPS-KEMC 1120-0579) 개정안에 대한 해설과 디지털 보호계전기 국제 표준(IEC 60255-1)에 대한 시험기술 국제동향이 소개될 예정이다. 국내 제조회사 지원을 위해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신청서를 21일까지 선착순으로 받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전기연구원 홈페이지(www.keri.re.kr)를 참조하거나 스마트그리드시험실로 전화(031-8040-4420)나 이메일(jslim@keri.re.kr)로 문의하면 된다.
 
■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와 국가과학기술연구회, 한국과학기술한림원,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과학기자협회 등 국민생활과학자문단은 21일 한국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기후 위기 시대의 심각성을 조명하고 문제해결을 위한 해법을 모색하는 24회 국민생활과학기술포럼 '기후 위기와 국민 안전 : 기후와의 전쟁에서 살아남기'를 개최한다. 오재호 나노웨더 대표이사의 '기후위기시대 복합재난 대응 방안'과 김백민 부경대 환경대기과학과 교수의 '뜨거워지는 지구, 급증하는 기상재해, 왜?' 강연이 마련됐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