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 울산시 드림캠프·울주군 과학멘토링 수료식 개최

2019.08.11 14:38
UNIST 제공
UNIST 제공

울산과학기술원(UNIST)은 지난 9일 울산시, 울주군과 함께 진행한 ‘울산시 드림캠프’와 ‘울주군 과학멘토링’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울주군 과학 멘토링은 지난 2011년 처음 추진된 사업으로 UNIST와 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멘토링 프로그램에서는 과학체험과 과학, 영어, 수학과 같은 교과목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대학생 멘토들과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울주군 과학멘토링은 지난달 22일부터 3주간 진행됐으며 울주군 지역 12개교 98명의 중학생들과 30명의 대학생 멘토가 참여했다. 울주군 과학 멘토링에 이어 지난 2016년부터는 울산시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드림캠프도 운영 중이다.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9일까지 2주간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총 112명의 중학생과 30명의 대학생 멘토가 참가했다.


UNIST는 이외에도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과학체험 프로그램 ‘울주 하이리더 캠프’, UNIST 교수진이 직접 나서 진행하는 물리, 화학 분야 심화학습 및 실험지도 프로그램인 ‘미래과학영재 집중과정’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정무영 UNIST 총장은 “UNIST는 울산지역의 청소년들에게 꿈을 심어주고 스스로의 진로를 설계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처럼 우리 기관이 가진 역량을 활용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해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