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게시판] 과기부, 태국에서 ICT 비즈니스 파트너십 개최 外

2019.07.24 20:29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24일 태국 방콕에서 국내 5세대 이동통신(5G) 기반 핵심 서비스 분야 중소기업들의 아세안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정보통신기술 기업 교류 행사 'ICT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개최했다. 과기부는 지난 4월 5G+를 통한 혁신성장 실현을 위해 5G+ 전략을 발표하고 실감콘텐츠와 스마트시티, 디지털 헬스케어 같은 5G를 통해 활용성과 확산 가능성이 높은 분야를 5G+ 핵심서비스로 정했다. 이번 행사는 5G+ 핵심 서비스를 해외 진출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가상현실(VR) 교육 콘텐츠, 오토바이용 스마트 헬멧 등 우수 서비스 및 제품을 보유한 국내 19개 기업들이, 태국 공영 통신 회사(TOT), 태국 1위 통신사업자인 AIS 등 현지 유력 기업들과 투자자들이 100여 건의 기업 교류를 진행했다. 

 

■ 국립중앙과학관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과학관에서 본 전시품의 과학원리를 체험을 통해 직접 느낄 수 있도록 마련한 과학체험 행사로 '여름방학 탐구생활'을 연다. 이번 행사에는 과학교육 체험부스 10개, 과학문화공연, 물총대첩 이벤트 등이 마련됐다. 과학체험은 과학기술관 등 전시관의 일부 전시품과 연계된 과학내용의 직접 체험을 통해 과학원리를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했고, 과학문화공연은 여름방학과 하계휴가철 동안 과학실험극, 과학버스킹 등 과학과 예술을 접목한 다양한 주제로 펼쳐진다. 특별 이벤트로 중앙광장에서는 과학상식 OX퀴즈와 함께 무더위를 잠시 식혀줄 수 있도록 '물총대첩'도 진행한다.

 

■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이 23일 제주연구원에서 양 기관 공동으로 '제주 맞춤형 현안 해결 솔루션 제공을 위한 제1회 공동 세미나'를 열었다. 세미나 공통주제는 '제주지역 해양 유기성 폐기물(괭생이 모자반) 처리 문제'였다. 양 연구기관과 제주자치도는 문제 해력에 협력할 예정이다. 세미나에 이어서 양 기관은 '건설연-제주연 지역협력센터(KICT 제주협력센터)' 개소와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KICT 제주협력센터는 8월 1일부터 공식 오픈할 예정이다.  

 

■ 세계김치연구소는 이달 12~28일에 이어 8월 5~18일 광주김치타운에서 기획특별전인 '물 김치 페스티벌'을 운영한다. 세계수영선수권대회와 세계마스터즈수영선수권대회가 열리는 이번 특별전에서는 인류의 지혜가 담긴 채소 저장법 '절임'과 '저장에서 발효로, 천연 빛깔을 담은 물김치', '발효, 맛이 익다 그리고 건강이 더해지다', '미네랄과 미생물의 보고 김치'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또한 김치와 김치 응용요리를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 한국화학연구원은 25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2019 탄소자원화 글로벌 포럼'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이산화탄소를 유용한 제품으로 바꾸는 탄소자원화 기술 개발 전략을 공유하고 국제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유럽과 미국, 중국 등 탄소자원화 기술 핵심 관계자가 참석해 이산화탄소 포집과 전환 기술 관련 최신 정책 동향과 주요 기술 개발 프로젝트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