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빅데이터 센터 28개 추가 공모

2019.07.07 12:00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정부가 기관이 생산한 빅데이터를 플랫폼을 통해 공유하는 빅데이터 센터 28개를 추가 공모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이달 8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공공과 민간이 협업해 데이터의 생산과 수집, 분석과 유통의 전 과정을 지원하는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사업’ 2차 공모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사업은 기관별 빅데이터 센터 100개와 이와 연계된 빅데이터 플랫폼 10개소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3년간 총 1516억 원이 투입된다. 올해는 빅데이터 플랫폼 10개소에 24억씩, 빅데이터 센터 100개에 4억씩 2차례에 걸쳐 총 640억 원이 투입된다.

 

빅데이터 플랫폼은 주요 분야별로 빅데이터 센터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가공하고 분석해 유통한다. 이를 통해 새로운 서비스를 발굴하고 확산하는 등 데이터 생태계를 조성한다. 빅데이터 센터는 활용가치가 높은 데이터를 기관별로 생산해 구축하고 플랫폼을 통해 개방하고 공유하는 체계를 마련하게 된다.

 

이번 2차 공모에서는 28개 센터를 추가 선정한다. 지난 1차 공모에서는 금융, 환경, 문화, 교통, 헬스케어, 유통, 통신, 중소기업, 지역경제, 산림 분야 빅데이터 플랫폼 10개와 72개 센터가 최종 확정됐다.

 

이번에는 분야별 플랫폼 당 최대 3개 센터를 공모한다. 지원 자격에 제한은 없고 센터로 참여하고자 하는 기관이나 기업은 분야별 플랫폼 중 1개 분야를 선택해 제안해야 한다. 교통 분야는 1차 공모에서 지역 중소기업이 센터로 참여하지 않은 점을 고려해 지역 중소기업간 경쟁을 통해 1개 센터를 별도 선정한다.

 

공모사업에 대한 상세내용은 과기정통부(www.msit.go.kr)와 한국정보화진흥원(www.nia.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