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 미학’ 주제 대학생 학술대회 이달 말 열린다

2019.07.04 16:16
KAIST 제공
KAIST 제공

대학생들이 참가하는 국제 학술대회가 이달 말 대전에서 열린다. 


KAIST는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대전 본원에서 대학생 국제 학술대회 ‘ICISTS 2019’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ICISTS 2019는 지난 2005년 시작된 대학생 국제 학술대회로 전 세계 20여 개국 60여 개 대학 소속 학생 300여 명이 참여하고 있다. 올해로 15회째를 맞고 있으며 대학생들 간의 소통 및 토론의 장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과학의 미학: 표현’이다.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힘쓰고 있는 유재준 서울대 물리천문학부 교수, 조재원 울산과학기술원(UNIST) 도시환경공학부 교수가 기조연설자로 나서 각각 ‘비이공계 학생도 이해할 수 있는 일상생활의 과학적 지식’과 ‘사회 문제 해결 및 과학 기술의 대중화를 위한 과학과 예술의 융합’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알바로 카시넬리 홍콩대 교수가 ‘매직 뉴미디어: 세상을 확대하거나 감소시키는 것은 무엇일까?’를 주제로, 김정현 픽사 기술감독이 ‘예술과 기술 그리고 그 너머’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김우남 캐나다 에밀리카예술대 교수와 손미미∙엘리엇 우즈 김치앤칩스스튜디오 원장의 강연도 예정되어있다. 


행사 마지막날에는 제1회 그래피티 스타트업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투자 게임, 토크 콘서트, 창업기업과 20대 구직자를 연결해주는 매치메이킹 등의 행사도 진행된다. 투자 게임은 스타트업 대표들이 창업에 얽힌 자신들의 이야기를 무대에서 선보이면, 참가자들이 미리 지급받은 게임 머니를 마음에 드는 기업에 투자하는 방식이다.


학회 참가대상은 대학생이며 7일까지 대회 공식 홈페이지(www.icists.org)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