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게시판] 하계 교원천문연수 접수 시작 外

2019.06.20 18:43
한국천문연구원은 전국 초중고등 교원을 대상으로 하계 교원천문연수 접수를 시작한다. 한국천문연구원 제공
한국천문연구원은 전국 초중고등 교원을 대상으로 하계 교원천문연수 접수를 시작한다. 한국천문연구원 제공

■ 한국천문연구원은 전국 초중고등 교원을 대상으로 하는 2019년 하계 교원천문연수 접수를 이달 24일부터 시작한다. 8월 5일부터 9일까지 대전 유성구 천문연 본원에서 개최한다. 교원천문연수는 현직 교사들에게 천문학 최신 동향을 전달해 과학 교육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전 과정이 무료다. 자세한 안내는 한국천문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제주지역 일반인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데이터·AI 캠프’를 연다. 캠프는 인공지능 관련 전문가 강의와 수강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달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제주 제주대 정보통신원에서 열린다. KISTI과학데이터스쿨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정보보호 스타트업과 선배기업 간 협력을 위해 충북 충주에서 20일과 21일 정보보호 기업 및 관계자 약 100여 명이 참석하는 ‘정보보호산업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협력’ 워크숍을 열었다. 안랩, SK인포섹 등 선배 정보보호기업이 투자유치 운영계획 및 상생협력 방안을 발표하고 스타트업과 협력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스타트업들이 초기부터 세계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수출 지원사업 참여기업 간담회도 열렸다.

 

■ 국립과천과학관은 20일 한국드론산업협회와 드론 산업 대중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드론 비행 원리, 플라잉 코딩 등 드론 관련 교육과정과 일반인이 직접 드론을 제작하고 운영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기로 했다. 무인이동체에 대한 이해를 돕고 관련 분야 종사자 교류를 촉진하기 위한 ‘무인이동체 대회’도 공동 개최할 예정이다.

 

■ 바른 과학기술사회 실현을 위한 국민연합은 ‘원전 경제성 논란, 무엇이 진실인가’를 주제로 이달 26일 오후 5시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 12층 아이리스홀에서 포럼을 연다. 노동석 에너지경제연구원 박사가 ‘원전 경제성 논란’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한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