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 과기원 공동 대학입학설명회

2019.06.13 16:54
이미지 확대하기광주과학기술원(GIST)은 오는 15일 GIST 오룡관 2층 다산홀에서 4개 과학기술원 공동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설명회가 개최될 GIST의 전경이다. GIST 제공
광주과학기술원(GIST)은 오는 15일 GIST 오룡관 2층 다산홀에서 4개 과학기술원 공동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설명회가 개최될 GIST의 전경이다. GIST 제공

KAIST와 광주과학기술원(GIST), 울산과학기술원(UNIST),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등 4개 과학기술원이 전국에서 공동 입학 설명회를 잇따라 연다. 


광주과학기술원(GIST)은 오는 15일 광주시 북구 GIST 오룡관 2층 다산홀에서 4개 과학기술원 공동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들 4개 과학기술원은 앞서 이달 1일 대전 유성 KAIST 에서 올해 첫 공동입학 설명회를 열었다. 오는 22일에는 대구 달성군 DGIST에서 대구 경북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입학 설명회를 연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과학기술원은 내년도 대학 입학전형 안내와 학교별 설명회를 진행한 뒤 각 대학별로 상담실을 마련해 참가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개별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별도의 신청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각 대학별 전형안내 책자가 제공된다. 


이용주 GIST 대학장은 “과학기술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각 대학의 특성과 과학기술원 입시의 차별성에 대해 안내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과학기술원 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각 대학을 비교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4개 과학기술원은 2012년부터 전국을 돌며 공동 입학설명회를 열어왔다. 그러나 올해는 4개 과학기술원이 KAIST에 처음으로 공동 사무국을 설립한 뒤 이뤄지는 첫 설명회라서 눈길을 끌고 있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