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게시판] 서울대병원, WHO와 협약 맺고 협력센터 설치 추진 外

2019.06.07 17:33
이미지 확대하기
서울대병원이 5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세계보건기구(WHO)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WHO에 교수를 파견시키고, 국내 협력센터를 설치하는 일에 첫 발판을 마련했다.

■ 서울대병원이 5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세계보건기구(WHO)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WHO에 교수를 파견시키고, 국내 협력센터를 설치하는 일에 첫 발판을 마련했다. 협약식에는 제인 엘리슨 WHO 이사장과 스콧 펜더가스트 WHO 디렉터, 정통령 WHO 보건복지부 과장(WHO파견), 김연수 서울대병원장, 권용진 서울대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단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감염관리 관련 근거 기반 가이드라인과 표준 운영 절차 개발, 신종 호흡기계 병원균에 대한 대응 및 준비 능력 향상, 감염 환자와 오염 환경에 대한 의료 종사자 지식과 기술 습득 등이다.  

 

■ 서울대병원 11일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서울대학교병원 의학연구혁신센터(CMI) 1층 서성환연구홀에서 허리질환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비수술 치료로 호전된 척추협작증 환자(마취통증의학과 문지연 교수)와 비수술 치료 후 호전이 없어 수술을 받은 추간판탈출증 환자(신경외과 양승헌 교수), 비수술 치료 후 호전이 없어 수술을 받은 척추협착증 환자(신경외과 이창현 교수) 등 다양한 사례를 소개한다. 참가비는 없으며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전화(02- 2072- 4588)로 문의하면 된다.

 

■ 인제대 서울백병원이 11일 오후 2시부터 충무아트센터 1층 컨벤션홀에서 '욱신욱신 쑤시는 무릎 관절염 원인과 치료법'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의는 정규성 서울백병원 정형외과 교수가 가장 흔히 발생하는 '만성 퇴행성 골관절염' 증상과 원인에 관해 설명하고 무릎 통증 완화법과 치료방법인 자세교정, 운동방법, 주사 치료, 수술 치료법을 설명할 예정이다.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며 강의에 앞서 혈당, 혈압 등 건강상담도 이뤄진다. 전화(02-2270-0439)로 문의하면 된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