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게시판] 길병원, '간호사의 일상' 전시회 개최 外

2019.06.05 17:06
가천대 길병원에서는 내달 12일까지 가천갤러리에서 '간호사의 일상' 전시회를 개최한다.

■ 가천대 길병원에서는 내달 12일까지 가천갤러리에서 '간호사의 일상' 전시회를 개최한다. 한국화를 전공했고 현재 내과 중환자실에서 근무하는 오영준 간호사의 작품들로, 생명의 최전선에서 헌신하는 간호사들의 모습을 담았다. 

 

■ 이대서울병원이 13일 오후 3시 중강당에서 ‘비만하고 싶지 않다면 꼭 들어야할 강의’라는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비만 전문가인 심경원 가정의학과 교수가 강의하는 이번 건강강좌는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전화(1522-7000)로 문의할 수 있다. 

 

■ 양철우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신장내과 교수가 최근 서울 드래곤시티호텔에서 개최된 '2019 대한신장학회 학술대회 및 총회'에서 차기 이사장인 17대 이사장에 선출됐다. 임기는 2020년 5월부터 2년이다. 

 

■ 한림대춘천성심병원이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와 협약을 맺고 ‘의료사각지대 해소를 통한 건강권 증진 301네트워크’ 사업을 실시한다. 이 사업은 의료취약계층이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보건, 의료, 복지 세 영역의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결하는 사업이다. 한림대춘천성심병원은 앞으로 의료지원이 필요한 지역사회 내 환자를 발굴하고, 이들이 의료비 걱정 없이 신속하게 치료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며, 치료 후에도 환자와 지역사회 공공기관을 연계해 돌봄을 이어가는 역할을 맡게 된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