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연구자원 활용 활성화를 위한 국제 학술행사 열린다

2019.06.03 14:41
이미지 확대하기한국생명공학연구원 국가생명연구자원정보센터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후원으로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제5회 생명연구자원 활용 활성화를 위한 국제 컨퍼런스’를 연다.
한국생명공학연구원 국가생명연구자원정보센터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후원으로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제5회 생명연구자원 활용 활성화를 위한 국제 컨퍼런스’를 연다.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은 4~5일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제5회 생명연구자원 활용 활성화를 위한 국제 콘퍼런스’를 연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생명연구자원 확보·관리·활용에 관한 법률' 제정 10주년을 맞아 생명연 국가생명연구자원정보센터가 기획한 행사로, 생명연구자원의 활용 방안과 산업 활용사례를 공유하는 게 목표다. 

 

4일에는 생명연구자원 정보의 활용 방안을 다루고, 5일에는 국내 생명연구자원을 확보, 관리하고 활용한 사례와 앞으로의 발전방향을 다룬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생명연구자원의 전략적 관리계획을 발표하고, 국내외 연사가 연구 환경 선진화에 따른 생명연구자원 활용 방안을 제안할 예정이다. 생명연구자원을 산업에 활용한 사례도 공유된다.

 
오두병 생명연 국가생명연구자원정보센터장은 “이번 콘퍼런스가 생명연구자원을 공유하고 활용하기 위한 관련 분야 연구자들의 만남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국가생명연구자원정보센터는 부처 및 연구기관별로 흩어져 있는 생명연구자원 정보를 통합 관리하고 있다. 국가적 차원에서 생명연구자원의 효율적인 활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정보연계 시스템을 구축하고 종합 서비스를 제공할 기틀을 마련하는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