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게시판] 국가 공간정보 기술 및 산업 고도화 MOU外

2019.05.15 18:47
이미지 확대하기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국토지리정보원은 15일 경기 수원시 국토원 청사에서 업무협약을 맺었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제공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국토지리정보원은 15일 경기 수원시 국토원 청사에서 업무협약을 맺었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제공

■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국토지리정보원은 15일 경기 수원시 국토정보원 청사에서 국가 공간정보 기술 및 산업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 기관의 연구인프라를 공동 활용하고 측량제도 개선 방안 구축도 공조에 나선다. 2020년부터 운영 예정인 ‘국토관측전용위성’에서 얻게 될 공간정보도 함께 활용해 신산업 및 신기술 분야를 적극 발굴하고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 국립중앙과학관은 전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교육을 진행한다. 이달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가며 올해 말까지 100여 개 학교와 단체 1만 1000여 명이 참여한다. 교육은 자유학년제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진로직업체험과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진로특강으로 구성된다. 세부내용은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www.scienc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학교와 단체는 언제나 신청할 수 있다.

 

■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종이처방전 전자화 서비스 시스템 구축과 전국으로의 확산을 위한 ‘2019년 종이처방전 전자화 서비스 확산 시범사업’을 15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공모한다. 의료 관련 사업자와 전국 병·의원 및 약국이 대상이다. 1개 이상의 과제를 선정해 총 2억을 지원한다. 공모의 세부 내용은 21일 서울 송파구 KISA 가락청사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KISA 전자계약시스템 홈페이지(https://cont.kisa.or.kr)의 지원공고 게시판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은 2차 데이터 바우처 사업을 담당할 17개 수행기관과 14일 업무 협약을 맺었다. 데이터 바우처 사업은 과기정통부가 데이터를 구매하거나 가공하는 데 드는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수행기관은 데이터 구매와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데이터 구매와 가공비용을 지원하게 된다. 이달 20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분야별로 2차 수요기업 공모를 추진해 선정된 기업을 지원한다.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빛마루 방송지원센터는 중소 방송채널사업자(PP)와 제작사의 방송프로그램 제작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제작시설 이용요금을 할인한다. 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위해 스튜디오 월정액 요금제와 중계차 소형사업자 할인 구간을 신설했다. 특히 평균매출액 50억 이하의 소기업 요금구간을 신설해 최대 40~60%까지 할인율을 확대 적용한다. 빛마루 입주사는 20% 추가 할인 혜택도 받는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