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재밌는 온라인 소프트웨어 교육 콘텐츠 발굴한다

2019.05.06 12:00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누구나 쉽고 재밌게 소프트웨어를 배울 수 있는 교육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이 열린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이달 7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온라인 소프트웨어 교육 콘텐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콘텐츠로 제작해 보급하기 위한 ‘2019 온라인 소프트웨어 교육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차근차근 소프트웨어를 배울 수 있는 단계별 미션 해결 방식의 온라인 소프트웨어 교육 콘텐츠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게 목표다. 공모 부문은 2개로 블록 모양의 명령어를 연결해 프로그램을 짜는 방식인 블록코딩과 언어로 프로그램을 직접 작성하는 방식인 텍스트코딩이다.

 

참가 대상은 전국 초중고 교사다. 교과 구분은 없다. 개인 혹은 3인 이내 팀을 이뤄 지원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서류심사를 거친 후 전문가 지도를 통한 아이디어 구체화와 보완을 3개월간 거친다. 이후 10월에 열리는 소프트웨어 교육 페스티벌 현장에서 최종 발표심사를 진행한다.

 

각 부문별로 대상 1점과 우수상 2점 등 총 6개 작품이 선정된다. 대상은 300만원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우수상은 100만원의 상금과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상을 받는다. 대상 수상작은 ‘2020 온라인 코딩파티’ 프로그램으로 개발돼 온라인 코딩파티 참가자들이 직접 체험하게 된다.

 

온라인 코딩파티는 소프트웨어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소프트웨어를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게임 형태의 프로그램이다. 2016년 시작해 지난해에는 110만 명 이상이 참가했다. 2018년 1회 공모전 대상 수상작도 체험 콘텐츠로 개발돼 6월과 12월에 열리는 2019 온라인 코딩파티를 통해 공개된다.

 

신청은 한국과학창의재단 온라인접수시스템(https://survey.kofac.re.kr)을 통해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과학창의재단 홈페이지(www.kofac.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