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과학 지식을 접하는
가장 똑똑한 방법!

차세대 나노 리더 꿈꾼다면... 나노영챌린지 2019 개최

2019년 05월 01일 12:07
이미지 확대하기
나노기술연구협의회는 이달 1일부터 31일까지 국내 대학생과 대학원생들이 보유한 창의적인 나노기술 아이디어가 실제로 구현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나노영챌린지 2019'의 접수를 진행한다. 나노기술연구협의회 제공

나노기술연구협의회는 이달 1일부터 31일까지 국내 대학생과 대학원생들이 보유한 창의적인 나노기술 아이디어가 실제로 구현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나노영챌린지 2019'의 접수를 진행한다. 

 

올해로 3년째릉 맞는 나노영챌린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나노기술연구협의회가 주관하는 대회다. 나노기술에 대한 차세대 연구자들의 관심을 장려하고, 참가자들이 나노기술 아이디어를 실제로 구현해 봄으로써 창의적 나노기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열린다.

 

올해는 '새로운 나노기술 만들기', '풀지 못했던 나노기술 문제풀기', '나노기술로 좋은 세상만들기'를 주제로 아이디어창출능력, 문제해결능력, 사회적가치창출능력을 중점적으로 심사할 예정이다.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을 이뤄 참가할 수 있다. 동일하거나 유사한 아이디어로 수상한 경험이 있거나, 지식재산권과 관련한 분쟁 또는 분쟁의 소지가 있는 아이디어는 참가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나노영챌린지 2019의 본선진출자 혹은 팀에게는 국가나노인프라시설을 활용한 아이디어 검증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본상은 총 4개의 개인 또는 팀에게 수여하며, 최우수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300만원)과 3개의 우수상(나노기술연구협의회장상,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상, 국가나노인프라협의체회장상, 각 100만원)을 11월에 개최될 ‘나노융합성과전’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유지범 나노기술연구협의회 회장은 “나노기술은 모든 기술에 기반인 분야로, 6가지 미래유망신기술 중에서도 우수한 인재 발굴이 가장 중요한 분야”라며 “앞으로도 '나노영챌린지'를 통해 차세대 연구자를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나노기술연구협의회 홈페이지(www.kontrs.or.kr) 공지사항에 첨부된 참가서류를 작성해 31일 자정까지 이메일(kontrs@kontrs.or.kr)로 제출하면 된다. 나노기술연구협의회에 전화(02-2057-8506) 또는 이메일(kontrs@kontrs.or.kr) 등으로 문의할 수 있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관련기사

인기기사

댓글

댓글쓰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