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과학 지식을 접하는
가장 똑똑한 방법!

국내 드론기업 위한 핵심 기술 전수 교육프로그램 개최

2019년 04월 29일 13:18

국내 드론기업들에게 드론 핵심 기술을 전수하는 교육프로그램이 열린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연구개발(R&D) 지원으로 개발된 정부출연연구기관과 대학이 보유한 드론 핵심기반기술을 국내 드론기업에 전수하기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국내기업 대부분이 자체 R&D 여력이 부족한 영세기업인 상황을 반영해 단기간 내 기술역량을 확충하기 위해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총 4개 교과로 구성된다. 악천후에도 잘 버티는 드론의 설계기술을 학습하고 시험현장을 참관하는 ‘악기상 대처기술’, 영상을 기반으로 정밀한 위치추정을 하는 ‘로컬라이제이션 앤드 매핑’, 드론의 형상과 임무에 따른 최적화된 추진시스템을 선정하는 ‘추진시스템 설계’, 임무용 컴퓨터를 활용하는 방법을 학습하는 ‘임무컴퓨터 활용’이다. 연구개발과제를 수행한 연구자가 직접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이론 강의와 실습이 병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관계자나 창업준비자는 5월 2일 10시부터 10일 18시까지 무인이동체사업단 홈페이지(www.uvarc.re.kr)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인원은 각 교과당 25명으로 제한된다.

 

고서곤 과기정통부 기초원천연구정책관은 “이번 프로그램은 드론 하드웨어에서 임무 수행을 위한 소프트웨어 설계에 이르기까지 드론 개발 전 과정에 대한 양질의 교육이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진출하는 작지만 강한 기업이 많이 나올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관련기사

인기기사

댓글

댓글쓰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