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게시판] KIST 과학상상나눔페스티벌 外

2019.04.19 20:52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은 과학의 날을 맞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과학연계행사 'KIST 과학상상나눔페스티벌'을 19일 서울 지하철 6호선 상월곡역 내 '사이언스 스테이션'과 KIST 본원에서 개최했다. 재생에너지와 관련된 스토리텔링형 강연과 과학교구 만들기 체험 행사를 진행하고, 극지연구소와 함께 남극사진전을 개최했다. 남극사진전은 6월 30일까지 계속된다. 본원 잔디마당에서는 과학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과학 상상 그리기 대회를 개최했다. 이병권 KIST 원장은 “과학의 날 어린이 행사를 통해 미래의 꿈나무들이 과학을 직접 느끼고 체험해, 과학에 대해 가지고 있던 막연한 어려움을 해소했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23일 오전 10시부터 의학원 방사선비상진료센터에서 방사선영향클리닉 개소식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방사선영향클리닉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상담 및 검사를 통해 생활 방사선과 의료 방사선 노출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세워졌다. 또 방사선작업종사자를 대상으로 피폭을 조사하고 정밀 검진을 해 안전한 근로 환경을 제공한다. 진료는 문진표 작성과 상담, 전신계수기 검사 및 소변검사를 통한 방사능 내부 오염검사, 염색체 이상 검사등을 통해 이뤄질 계획이다.

 

■한국한의학연구원은 18일 오후 4시 한국보건의료연구원과 국내 의료기술평가의 연구영역을 확대하고 한의학 분야 의료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업무협력협약(MoU)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국내 의료기술 평가의 저변 확대를 위해 다학제 협력연구사업을 추진하고, 한의학 분야 임상연구를 활성화하며 역량 강화를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또 전문인력 파견과 교육, 워크숍 등을 활성화하는 데에도 합의했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