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I, KT와 데이터 과학 및 AI 분야 인재 함께 키운다

2019.04.18 15:50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이 18일 서울 동대문 서울분원에서 KT와 데이터 및 인공지능 분야 미래인재 양성 협력사업을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KISTI 제공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이 18일 서울 동대문 서울분원에서 KT와 데이터 및 인공지능 분야 미래인재 양성 협력사업을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KISTI 제공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이 KT와 손잡고 데이터 및 인공지능(AI) 분야 인재 육성에 나선다.


KISTI는 18일 서울 동대문 서울분원에서 KT와 데이터 및 AI 분야 미래인재 양성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희윤 KISTI 원장과 강현무 KISTI 데이터분석본부장, 이필재 KT 마케팅부문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앞으로 데이터 및 AI 분야 전문 인력 양성과 연구개발 분야의 발전을 도모한다. 전문교육 과정 공동 개발, 공동 프로젝트 발굴 및 사업 추진, 연구개발 인력 교류, 국내∙외 행사 공동 개최 및 참여를 추진할 계획이다.


KISTI는 지난해 KISTI과학데이터스쿨을 신설했다. 데이터 과학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기획하고 운영한다. 과학기술 대중화를 위한 대국민 참여 프로그램도 발굴하고 운영하고 있다. KT는 AI TV, AI 호텔 및 아파트 사업과 같은 산업계 다양한 분야에서의 AI사업경험과 관련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KT와 KISTI는 협력을 통해 올해 안으로 1차로 신설되는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 예정이다. 또 KISTI에서 주관하는 슈퍼컴퓨팅 청소년캠프에서 전국 고등학생 대상으로 KT의 AI 교육 교구재인 ‘AI Makers KIT’ 경진대회도 운영한다.


최 원장은 “KISTI가 보유하고 있는 연구개발 성과와 고성능 인프라를 활용해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KT와의 공동 사업 추진에 좋은 성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