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게시판] 혁신성장동력 규제개선 공청회外

2019.04.16 18:45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6일 오후2시 서울 중구 포스트타워에서 한국행정연구원, 한국과학기술평가원과 함께 ‘혁신성장동력 규제개선 공청회’를 개최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6일 오후2시 서울 중구 포스트타워에서 한국행정연구원, 한국과학기술평가원과 함께 ‘혁신성장동력 규제개선 공청회’를 개최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6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포스트타워에서 한국행정연구원, 한국과학기술평가원과 함께 ‘혁신성장동력 규제개선 공청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드론 분야 사업모델 활성화를 위한 규제환경 종합 개선 전략’ 주제발표에 이어 산학연 전문가가 참여하는 패널토론 형식으로 진행됐다.


■국가지식재산위원회는 17일 오후2시 부산 사상 부산지식재산센터 회의실에서 ‘부산∙울산∙경남지역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후 전국 17개 광역지자체 및 25개 지식재산센터를 대상으로 지식재산 정책 관련 지역 현장 목소리 청취에 나선다. 


■한국연구재단은 15일 대전 유성 대전청사에서 국공립대학도서관협의회와 학술정보의 공유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전국 54개 국공립대학도서관은 연구재단이 구축한 한국학술지인용색인(KCI) 논문 정보를 공동으로 활용할 수 있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는 16일 대전 유성 본원에서 과학기술인공제회와 함께 '과학기술인공제회정보시스템의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최적의 전산시스템 운영환경 제공으로 정보서비스의 연속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4차산업혁명위원회는 16일 서울 중구 주한 유럽연합(EU) 대표부 대회의실에서 주한 유럽연합 대표부와 함께 '한-EU 4차 산업혁명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고진 4차위 위원이 한국의 ‘사람중심 4차 산업혁명 대응계획’을 소개했다. 알렉산더 렌너 주한 독일대사관 과학기술 담당 1등 참사관이 독일의 ‘인더스트리 4.0’에 대해 발표했다. 

 

■광주과학기술원(GIST)는 16일 전남 여수 하수종말처리장 내에 설치한 산업용수 확보를 위한 '해수담수화/하수재요잉 융합기술 개발 실증 시설 시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GIST가 개발한 ‘가압형 정삼투-역삼투 융합 기술’은 기존의 정삼투-역삼투 공정 내에서 정삼투 공정에 4 bar 이하의 낮은 압력을 가하여 210% 이상의 생산수를 추가 확보할 수 있는 기술이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은 16일 서울 타워8에서 한국국제협력단과 함께 '우즈베키스탄 선임연구원 및 중간관리자를 위한 ICT역량 강화 초청연수’ 입교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해당 연수는 ICT를 활용해 행정 시스템과 대국민 서비스를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개선하고자 우즈베키스탄 정부가 한국 정부에 요청한 것으로 2017년부터 올해까지 세 번 실시했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