짝사랑하는 그 남자의 발걸음이 빠른 이유

2013.10.24 18:00

 

남자는 사랑하는 여자와 걸을 때 발걸음이 느려진다 - Fred Bchx 제공
남자는 사랑하는 여자와 걸을 때 발걸음이 느려진다 - Fred Bchx 제공

긴 다리로 성큼성큼 걷는 그. 

 

높은 하이힐로 또각또각 걷는 그녀.

 

연인들이 신체조건이 다른데도 같은 속도로 함께 걸을 수 있는 이유가 밝혀졌다. 남자는 자신이 마음에 드는 여성과 함께 걸을 때 속도가 느려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시애틀패시픽대하교 카라 월셰플러 교수팀은 남성의 걸음걸이가 호감이 있는 이성과 걸을 때 7% 이상 느려진다는 사실을 밝혀내고, 학술지 ‘플로스원’ 23일자에 발표했다.

 

사람마다 체형과 체중 등 신체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그에 맞는 걸음걸이 속도를 갖는다. 이 같은 이유로 보통 신체조건이 월등한 남성의 걸음걸이 속도가 여성보다 빠르다.

 

연구팀은 22명의 남녀를 대상으로 개개인의 걸음속도를 측정한 후 2명씩 조를 짜 동성끼리 걸을 때, 이성과 걸을 때, 손을 잡고 걷거나 그렇지 않을 때의 속도를 쟀다.

 

그 결과 남성들은 호감이 있는 이성과 걸을 때 상대방과 속도를 맞추기 위해 걷는 속도를 늦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남자들과 함께 걷거나, 관심이 없는 이성과 걸을 때는 걸음 속도에 차이가 있더라도, 걸음을 늦추지 않았다.

 

월셰플러 교수는 “이번 연구결과가 단체의 이동계획을 세울 때나 옛 발자국 패턴을 해석할 때 응용될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