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판 어린이과학동아 3월 창간

2019.03.31 15:03

 

이미지 확대하기어린이과학동아 표지(좌)와 베트남판 '코아 홉(khoa hoc)'의 표지(우)..

어린이과학동아 표지(좌)와 베트남판 '코아 홉(khoa hoc)'의 표지(우).

동아사이언스가 발행하는 어린이 과학잡지 ‘어린이과학동아’ 베트남판이 공식 창간됐다. 


동아사이언스는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기업인 ‘신짜오 사이언스 에듀’(대표 정소윤), 현지 어린이 신문사인 ‘바오니동'과 손을 잡고 지난 3월 25일 어린이과학동아 베트남판인 ‘코아 홉(khoa hoc·과학)’을 공식 창간했다고 31일 밝혔다. 바오니동은 베트남 공산당 중앙청년단이 운영하는 어린이 신문으로 현재 베트남 내에서 판매부수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과학전문 미디어회사 동아사이언스가 2004년 과학동아의 자매지로 창간한 어린이 과학동아는 과학만화를 중심으로 어린이들에게 유용한 과학 지식을 확산해 왔다.  캄 파(khám phá·발견)라는 부제가 달린 코아 홉은 해외에서 정기적으로 발행되는 어린이 과학동아의 첫 라이선스판이다. 

 

이미지 확대하기어린이과학동아 베트남판을 보고 있는 하노이 탄마이(Tan mai)초등학교 학생들. 어린이과학동아 제공
어린이과학동아 베트남판을 보고 있는 하노이 탄마이(Tan mai)초등학교 학생들. 어린이과학동아 제공

한달에 한번 발행되는 이 잡지는 베트남의  초등학생들이 볼 수 있는 월간 교육신문의 형태로 발행된다. 매달 특집기사 및 과학뉴스와 만화, 퍼즐 기사로 구성될 예정이다.  3월 창간호는 총 62쪽으로 구성됐다.  첫 호에는 롤러코스터처럼 빠르게 움직이는 초고속 엘리베이터에서부터 우주를 향해 나아가는 우주 엘리베이터 기사를 담은 특집이 실렸다. 최신 과학 이슈를 담은 과학 뉴스는 물론, 천문우주, 드론(IT기술), 인체에 대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과학만화와 사고력을 키워주는 퍼즐 코너도 담았다. 코아 홉은 베트남 전역의 초등학교에서 배포될 예정이다.

 

장경애 동아사이언스 대표는 “어린이과학동아 베트남판의 출간으로, 베트남 초등학생에게도 과학의 재미가 잘 전달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하기어린이과학동아 베트남판 '코아 홉' 에는 특집기사, 과학뉴스, 만화, 퍼즐 등이 실려있다. 어린이과학동아 제공
어린이과학동아 베트남판 '코아 홉' 에는 특집기사, 과학뉴스, 만화, 퍼즐 등이 실려있다. 어린이과학동아 제공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