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원경제학회장에 허은녕 서울대 교수

2019.02.19 14:40
허은녕 서울대 에너지시스템공학부 교수. 서울대 공대 제공
허은녕 서울대 에너지시스템공학부 교수. 서울대 공대 제공

허은녕 서울대 에너지시스템공학부 교수가 지난 14일 성균관대에서 열린 한국자원경제학회 정기총회에서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


허 교수는 한국자원경제학회에서 편집위원장과 수석부회장을 맡아 왔다. 또 세계에너지경제학회(IAEE) 부회장, 국제학술지 '더에너지저널' 편집위원 등 국제학회 임원으로 역임했다. 에너지위원회, 지속가능발전위원회, 녹색성장위원회, 국민경제자문회의, 4차산업혁명위원회 스마트시티특위 등 정부위원회의 위원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1989년에 창립한 한국자원경제학회는 에너지, 자원 및 환경 분야의 경제학 및 정책 관련 학자들과 기업 및 정부의 전문가들이 모여 에너지 시장, 에너지 산업, 자원 안보, 기후 변화, 정부정책을 주제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에너지경제학 분야 최대 국제학회인 세계에너지경제학회(IAEE)의 한국지부 역할도 담당하고 있다.


또 한국환경경제학회와 함께 ‘자원‧환경경제연구’, 에너지경제연구원과 함께 ‘에너지경제연구’와 같은 등재학술지를 발간하고 있고 이슈페이퍼, 노노 토론회, 정책토론회와 같은 다양한 포럼과 토론회도 열고 있다.


허 교수는 “에너지 자원 경제학은 미래 사회에 더욱 요구되는 분야”라며 “국내 석학과 전문가들과 함께 에너지와 자원, 에너지와 환경, 신재생 에너지 등의 학문 및 정책적 이슈에 대해 심도있게 연구할 기회를 펼치겠다”고 밝혔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