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게시판] 사회문제과학기술정책센터 현판식 外

2018.12.21 23:44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제공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제공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은 21일 서울 서초구 KISTEP 9층에서  과학기술을 이용한 사회문제해결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는 ‘사회문제과학기술정책센터’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열린 행사에는 오규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혁신본부 과학기술혁신조정관과 김상선 KISTEP 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40개 사회문제 분야를 중심으로 심각한 문제들을 주기적으로 발굴해 과학기술을 활용한 해결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장학재단은 21일 대전 유성 국립중앙과학관에서 미래기술관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통령과학장학생과 국제과학올림피아드 대표학생을 초청해 대통령과학장학증서를 수여하고 유영민 장관과 미래 과학자 간의 대화 순으로 개관식이 진행됐다. 이후 국립중앙과학관 미래기술관 개관행사에서는 4차 산업혁명 등 과학기술 혁신으로 맞이하게 될 미래사회를 살펴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국가핵융합연구소는 21일 전주정보 문화산업진흥원과 중소·중견 및 벤처기업의 기술 지원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핵융합연은 전북 군산에 위치한 플라즈마기술연구센터를 통해 진흥원과 지속적인 협력을 추진하고 전북 지역 특성화에 적합한 “플라즈마와 IT기술 기반의 농·축산 및 농·생명 분야의 기업 유치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농업분야와 플라즈마 기술을 접목하는 '플라스마 파밍' 연구에 정보기술·컴퓨터 기술을 융합해 미래 농업을 견인할 수 있는 선도적인 기술 개발과 사업화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성균관대 스마트워터그리드연구단은 20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10개 지자체 PDAM(인도네시아 지방수도사업소) 종사자들과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 한국-인도네시아 스마트 도시상수도관리 1일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약 40~55%에 달하는 누수와 낙후된 수도관리 기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도네시아 주요도시의 물 문제 해결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현장에서 겪는 실질적인 어려움을 담당하는 핵심 고위급 간부들을 대상으로 문제 해결 중심의 집중 그룹토론의 형태로 진행됐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