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과학 지식을 접하는
가장 똑똑한 방법!

[과학게시판] 미래 원자력기술 아이디어 공모전 外

2018년 10월 22일 18:46

■ 한국원자력연구원과 한국연구재단은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미래 원자력기술 아이디어 공모전(위 사진)'을 개최한다. 참신한 미래 원자력 인재를 키우고 아이디어를 발굴할 목적으로 작년부터 개최중인 대회로, 공모 주제는 원전 안전 및 해체기술, 우주 기술, 융합 기술, 방사선 기술 활용 극대화 방안, 국가 정책 및 사회문제 해결 기술 등 자유다. 11월 23일까지 이메일(kms84@kaeri.re.kr)로 신청을 받는다.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은 응모자에게는 200만 원 상당의 부상과 함께 한국원자력연구원상, 한국연구재단이사장상이 수여된다.

 

■ 서울연구원은 개원 26주년 기념 세미나 '스마트시티, 서울의 미래를 그리다'를 23일 서울 종로구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개최한다. 정재승 KAIST 미래전략대학원장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스마트시티 서울'의 추진 방향과 세부 과제, 전략을 논의한다. 김묵한 서울연구원 연구위원, 임희지 서울연구원 선임연구위원, 구본권 한겨레신문 사람과디지털연구소장 등이 발표와 토론에 참여한다. 

 

■ 서울대 공대는 BMW 그룹 코리아와 함께 3월부터 개최한 'SNU&BMW 학생연구경진대회 2018'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이 대회는 전문기술을 교류하고 미래 자동차 시장을 주도할 대학생을 양성하기 위한 대회로 올해 처음 개최됐다. 서울대 다양한 학부에서 총 16팀이 출전해 기술과 지식을 겨뤘다. 대상은 '자기열량효과를 이용한 차세대 친환경 배터리 온도 제어 시스템'을 발표한 이제승, 이종민, 전윤서, 조준범 학생팀(기계공학부-화학생물공학부 팀)이 차지했다. 대상에게는 1000만 원의 상금이, 최우수상과 우수상에게는 각각 500만, 30만 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인기기사

댓글

댓글쓰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