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과학 지식을 접하는
가장 똑똑한 방법!

미래 융복합 연구 위해 청년과학자와 머리 맞댄다

2018년 05월 14일 17:04

과기정통부, 3차 융합연구개발 활성화 기본계획 ‘열린 공청회’ 개최 

참가 신청 바로가기

 

미래 사회의 급격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 연구자들이 머리를 맞대는 ‘융합연구’가 과학기술계 새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런 가운데 정부가 융합연구 활성화를 위해 청년 과학기술자들과 머리를 맞대고 해법을 고민하는 ‘토크 콘서트’를 연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새로운 ‘융합연구개발 활성화 기본계획’ 공개와 함께 청년 과학기술인과 산학연 연구자들이 주로 참여하는 ‘청년과학기술인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24일 오전 10시 30분부터 광교 차세대 융합기술연구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정부의 새 융합연구 지원 정책에 대한 의견을 듣는 공청회로 진행된다.

 

4차산업혁명 스대를 맞아 융합연구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정부는 융합연구개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계획을 구상하고 시행해 왔다. 정부는 2027년까지 시행할 새 ‘3차 융합연구개발 활성화 기본계획(안)’을 마련, 체계적인 육성 정책을 시행할 계획이다.

 

이미지 확대하기청년과학기술인과 함께 하는 토크콘서트 세부 내용
청년과학기술인과 함께 하는 토크콘서트 세부 내용

앞으로 △과학 난제 극복 △미래 융합 신산업 창출 △국민생활문제 해결 등 3대 유형별 미래 융합 선도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이를 통해 국내 융합연구를생태계를 활성화할 새 방안을 마련하 나갈 예정이다.

 

‘융합을 통한 더 큰 도전, 더 큰 혁신’이란 슬로건과 함께 열리는 이번 토크 콘서트는 새 융합연구 활성화 기본계획 발표, 융합연구 도저사례 공유, 청년과학기술인과의 대화 등 다양한 순서로 진행된다.

 

이 행사는 과학기술인은 물론 과학기술에 관심이 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02-958-4986)  

 

참가 신청 바로가기 (https://goo.gl/dAaZXY)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관련기사

인기기사

댓글

댓글쓰기

지금
이기사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