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과학 지식을 접하는
가장 똑똑한 방법!

SW 수업 받고, 메이플스토리 맵 직접 코딩해 보자!

2017년 10월 23일 15:30
이미지 확대하기커넥트재단 제공
커넥트재단 제공
소프트웨어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온라인 코딩파티가 열린다. 네이버가 설립한 비영리 교육재단인 커넥트재단은 10월 23일부터 11월 5일까지 ‘2017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를 개최한다.
2015년 6월 처음 개최된 온라인 코딩파티는 소프트웨어 교육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으로 시작됐다. 여섯 번째 열리는 이번 행사는 특히 인기 온라인 게임 메이플 스토리의 캐릭터를 활용해 초·중학생의 흥미를 높일 예정이다.

코딩파티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인기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대표적인 맵을 직접 설계하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소프트웨어 교육 플랫폼인 엔트리를 사용해 특정 문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명령어 블록을 조립해 미션을 해결한다. 엔트리 명령어 블록은 한글로 설명되어 있어 어린 학생들도 쉽게 배우고 설계할 수 있다.

 

이미지 확대하기2017 온라인 코딩파티의 엔트리 코딩 미션 실제 실행 화면 - 커넥트재단 제공
2017 온라인 코딩파티의 엔트리 코딩 미션 실제 실행 화면 - 커넥트재단 제공

이번 코딩파티 미션은 난이도에 따라 초급(헤네시스), 중급(엘리니아), 고급AI(엘나스) 미션으로 나뉜다. 그 중 고급 AI 미션의 마지막 단계에서는 무작위로 나타나는 몬스터들을 무찌르는 수준 높은 알고리즘을 설계하는 미션이 주어질 예정이다.

 

커넥트재단은 각 학교 현장에서 온라인 코딩파티를 개최하고자 하는 교사 및 학생들을 위해 코딩파티 매뉴얼과 파티 세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코딩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인증서를 발급한다. 받은 인증서를 캡쳐하거나 인증서와 함께 인증 사진을 촬영해 공유하면 과학상자 코딩보드 세트, 초코파이 보드 메이커 확장 세트 등 추첨을 통해 경품도 지급한다.

 

2017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는 소프트웨어야놀자소프트웨어중심사회포털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혜림 기자

pungnibi@donga.com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인기기사

댓글

댓글쓰기

지금
이기사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