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코딩, 여기서 해 봐요...로보랑 코딩 놀이터 오픈

2017.08.24 18:00

코딩 로봇을 체험하며 놀이와 학습을 할 수 있는 로봇 코딩 체험 공간이 문을 열었다.

 

인포마크는 어린이들이 코딩 로봇으로 놀이와 학습을 할수 있는 ‘로보랑 코딩 놀이터’를 경기도 분당에 연다고 24일 밝혔다.

 

대시앤닷, UO알버트, 스피로 등 국내외 주요 코딩 로봇을 체험할 수 있다. 코딩 놀이 시설과 코딩 학습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다.

 

인포마크 제공
인포마크 제공

내부 공간은 플레이랩과 크리에이티브랩으로 구성되어 있다. 플레이랩은 축구장, 디지털 테이블, 폼블럭 등의 시설을 갖춰 코딩 로봇을 활용한 축구, 미로찾기, 운전면허시험 등 게임형 코딩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랩에는 코딩 관련 도서와 교재, 테이블 등이 마련돼 있어 코딩 학습과 토의, 발표 등 그룹 활동을 할 수 있다.

 

로보랑 코딩 놀이터는 회원제로 운영된다. 10시간 체험할 수 있는 베이직 회원권이 7만 원 선이다.

 

한편 로보랑 코딩놀이 연구소는 이번 놀이터 오픈과 함께 직접 개발한 ‘대시랑 코딩이랑’ 교재 시리즈를 선보인다. 코딩을 처음 접하는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이며 워크북과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워크북은 코딩의 주요 개념인 순차, 반복, 조건, 함수, 변수를 다루며, 대시 로봇으로 이야기 흐름에 따라 미션을 수행하면서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배울 수 있도록 했다. 전용 애플리케이션에는 워크북 내용에 맞춘 다양한 미션과 학습용 동영상이 포함돼 있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