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과학 지식을 접하는
가장 똑똑한 방법!

마인크래프트로 돈도 번다?...아이템 마켓플레이스 연다!

2017년 04월 12일 15:30
이미지 확대하기모장 제공
모장 제공

마인크래프트 게임을 하며 돈도 벌 수 있게 되는 걸까요?

 

마인크래프트 개발사 모장은 최근 마인크래프트 게임 안에서 창작자가 만든 스킨과 아이템 등을 사고 팔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를 열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창작자는 마인크래프트 윈도10 버전과 모바일 버전 포켓에디션에 직접 만든 스킨이나 맵, 미니게임, 텍스처 팩 등을 올릴 수 있습니다. 창작자는 마켓플레이스 판매 수익의 70%를 받게 됩니다.

 

지금은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서 이런 아이템을 주고 받는데, 직접 관리하는 온라인 장터를 만들어 이 과정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만든다는 계획입니다. 쉽게 콘텐츠를 등록해 사고 팔 수 있고, 회사와 창작자가 3:7로 수익을 나누는 등 애플이나 구글의 모바일 앱 장터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와 비슷한 방식입니다.

 

이미지 확대하기마인크래프트 마켓플레이스 - 모장 제공
마인크래프트 마켓플레이스 - 모장 제공

다만 사업자로 등록을 하고 과거 포트폴리오가 있어야 창작자로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창작자 관리를 보다 엄격하게 해 마켓플레이스의 전반적 품질을 관리하려는 의도입니다. 녹스웍스, 블록웍스 등 기존 인기 창작자 집단과 함께 마켓플레이스 오픈을 준비 중입니다.

 

마켓플레이스에서 쓰이는 가상 화폐 코인도 함께 공개합니다. 창작자는 자기 작품에 코인으로 가격을 정하고, 구매자는 앱내구매로 아이템을 살 수 있습니다.

 

모장은 "창작자들이 게임을 통해 돈을 벌고 이를 바탕으로 더 멋진 작품을 만들어 내게 돕고, 사용자는 보다 다양하고 재미있는 아이템을 쉽고 안전하게 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4월 중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코인 기능의 베타 테스트에 들어가고, 상반기 중 마켓플레이스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한세희 기자

hahn@donga.com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관련기사

인기기사

댓글

댓글쓰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