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과학 지식을 접하는
가장 똑똑한 방법!

애플 무선이어폰 '에어팟' 온라인 판매 개시…21만9000원

2016년 12월 14일 10:51

이미지 확대하기Apple Holds Press Event To Introduce New iPhone 

(서울=포커스뉴스) 애플이 13일(현지시간) 회사 웹사이트를 통해 무선 이어폰 '에어팟'을 159달러(약18만5000원)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온라인 주문은 이날부터 받고, 다음주부터는 오프라인 판매를 시작한다. 애플코리아도 에어팟을 21만9000원에 판매한다고 공지했다. 배송은 4주정도 걸린다. 

 

애플은 아이폰7에 3.5㎜ 헤드폰 잭을 없애고, 무선 이어셋인 에어팟을 제시했다. 에어팟은 이어폰과 충전케이스, 라이트닝 USB 케이블로 구성돼 있다. 충전 시 5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하며 15분 충전으로 3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미지 확대하기Apple Holds Press Event To Introduce New iPhone

 

이 제품에는 애플 자체 개발 칩셋 W1이 내장돼 있다. 이 기술은 아이폰, 애플워치와 에어팟을 자연스럽게 연결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어 아이폰 뿐만 아니라 애플 워치, 맥북 등 모든 애플 기기와 자동으로 연결된다. 또 손으로 두 번 두드리면 인공지능 음성 비서인 '시리'와 연결할 수 있다.

 

또 각각의 이어폰이 사용자의 귀에 꽂혔는지를 감지해 뺄 경우엔 재생을 일시정지 한다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애플은 지난 9월5일 아이폰7 공개 당시 10월쯤 에어팟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출시 연기 이유는 밝히지 않은 채 줄 곧 미뤄왔다. 업계에선 '기술적 문제가 생긴 것일 수도 있다'는 관측을 제기한 바 있다.


포커스뉴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인기기사

댓글

댓글쓰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