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앤플레이’, 알버트 로봇 활용 코딩 교육 선보여

2016.11.18 17:07

 

EBS에서 방영 중인 코딩 교육 애니메이션
EBS에서 방영 중인 코딩 교육 애니메이션 '코봇, 지구를 지켜라'의 한 장면 - 코딩앤플레이 제공

코딩앤플레이는 24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국제유아교육전에서 EBS 애니메이션 ‘코봇, 지구를 지켜라’의 주인공인 SK텔레콤의 알버트 로봇을 활용한 코딩 교육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SK텔레콤과 EBS가 공동 기획해 지난달부터 EBS를 통해 방영 중인 ‘코봇, 지구를 지켜라’는 주인공 로봇 알버트가 지구인 친구 레오와 함께 코딩을 통해 위기에 빠진 코딩별을 구한다는 내용이다.

 

매회 주인공 알버트가 실행, 순차, 반복 등의 컴퓨팅적 사고력 증진을 위한 코딩 알고리즘의 개념을 초등교육 과정에 맞춰 알려준다. 아이들은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의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코딩앤플레이가 국제유아교육전에 참가, SK텔레콤의 스마트 로봇 알버트를 활용한 코딩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 코딩앤플레이 제공
코딩앤플레이가 국제유아교육전에 참가, SK텔레콤의 스마트 로봇 알버트를 활용한 코딩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 코딩앤플레이 제공

코딩앤플레이는 올해 유아 대상 코딩 교육 프로그램 ‘코딩앤플레이 프리스쿨’을 개발, 전국의 유아 교육기관에 보급했다. 유아들이 쉽고 재미있게 컴퓨팅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SK텔레콤의 로봇 알버트와 코딩 카드를 이용해 교육 과정을 구성하였다. 단순 코딩뿐 아니라 다양한 생활 주제를 재미있는 미션을 통해 해결하며 배울 수 있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
    * 21대 국회의원 선거운동 기간에는 실명확인 과정을 거쳐야 댓글을 게시하실수 있습니다.
    * 실명 확인 및 실명 등록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 (2020. 4. 2 ~ 2020. 4. 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