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서울랜드 vs 집에서 하는 할로윈 파티!

2016.10.24 18:00

 

GIB 제공
GIB 제공

최근 외국 파티문화가 국내에 정착하면서 테마파크나 유통업체에서도 분주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10월 말 '할로윈데이'를 앞두고 파티 문화에 익숙한 젊은층을 중심으로 관련 물품 소비가 확대되고 있는데요.

 

할로윈데이는 매년 10월 31일 괴물이나 마녀,유령 등의 코스프레를 하고 이웃집을 찾아다니면서 사탕과 초콜릿 등을 얻는 켈트 족의 풍습에서 시작된 축제입니다.

 

켈트 족은 한 해의 마지막 날이 되면 음식을 준비해 죽음의 신에게 제를 드리고 죽은 이들의 혼을 달래며 악령을 쫓았습니다. 이 때 악령들이 해를 끼칠까 두려워한 사람들이 자신을 같은 악령으로 착각하도록 기괴한 모습으로 꾸미는 풍습이 있었는데, 이것이 할로윈 행사의 원형이 되었다고 합니다.

GIB 제공
GIB 제공

괴물이나 마녀, 유령으로 분장한  아이들은 할로윈에 마을을 돌아다니며 사탕과 초콜릿 등을 얻는데, 이때 외치는 말이 ‘과자를 안 주면 장난칠 거야!’라는 의미의 ‘trick or treat’입니다.

 

할로윈데이는 국내에서는 알려지지 않은 생소한 축제였지만, 최근 몇 년 사이 재미있는 모습으로 분장한 후 놀이동산이나 각종 행사를 방문하는 등 할로윈 분위기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었습니다. 할로윈을 맞이하는 다양한 행사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관련기사) 아이들과 즐거운 할로윈 보낼 과학상식 5가지 (2015년 10월, 동아사이언스)

 

●서울랜드 '좀비런 할로윈 페스티발'

 

서울랜드는 29일 좀비들과의 쫓고 쫓기는 추격전 '좀비런 할로윈 페스티발'을 개최합니다. 좀비와의 추격전이라는 게임요소를 더한 이색 서바이벌 게임으로 2013년 첫 개최 이후 매년 크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좀비런은 서울랜드가 폐장한 후에 시작되는 행사로 각 참가자나 좀비 혹은 러너가 되어 총 3km를 달리며 미션을 수행합니다. 러너는 생명띠를 향해 달려드는 좀비를 피해 자신의 생명을 지키고 좀비는 러너들의 생명띠를 공략하며 코스를 완주하는 추격전입니다.

GIB 제공
GIB 제공

행사 당일에는 특수분장 아티스트들이 참가해 직접 좀비분장을 체험해볼 수 있는 유료 분장 스튜디오가 설치되기 때문에 따로 분장때문에 고민하지 않아도 됩니다. 레이스가 끝난 후에 행사가 끝나는 것이 아닌 감옥 콘셉트의 EDM(Electronic Dance Music)파티가 열리므로 할로윈을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에버랜드 '해피 할로윈&호러나이트'

 

에버랜드가 준비한 할로윈 행사는 아이들을 위한 해피할로윈과 어른들도 즐길 수 있는 호러나이츠로 구성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어 주목받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꼬마마녀의 할로윈 스튜디오에서는 다양한 컨셉으로 준비된 의상과 분장 전문가의 손길을 거쳐 직접 할로윈의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분장을 하고 돌아다니면서 눈이 휘둥그레지는 스페셜 퍼포먼스와 퍼레이드를 볼 수 있어 직접 참여하는 기분을 만끽 할 수 있습니다.

GIB 제공
GIB 제공

22일과 29일 이틀간 펼쳐지는 익스트림 호러나이트 파티는 오후 6시부터 밤 10시까지 에버랜드 호러빌리지 일대에서 진행되며 공포와 음악, 재미가 결합된 이색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마담좀비 분장살롱’에서 전문가의 메이크업으로 직접 좀비로 변신한 후 에버랜드를 활보한다면  보다 실감나게 할로윈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도 특별한 날, 친구들과 함께 즐겨요!

 

우리와는 먼 외국의 문화라고만 여겨졌던 할로윈이 젊은 층과 아이들을 중심으로 특별한 날 중 하나로 잡리잡으면서 유치원과 어린이집에서도 행사를 미리 준비하는 곳이 많아졌는데요. 예전에는 영어 유치원을 중심으로 일부에서만 행해졌지만 지금은 일반 유치원과 어린이집에서도 할로윈 행사를 준비하는 곳이 늘었습니다.

 

각 가정에서 직접 준비한 코스튬 복장을 입고,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하면서 이국적인 문화 체험을 할 수 있어 아이들이 매우 좋아한다고 하는데요. 할로윈을 맞아 테마파크에서 할로윈을 체험 하고, 재미있는 분장을 하면서 아이들도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