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치 업! 애플 (7)] 아이폰7 듀얼카메라로 더 선명한 사진 찍는다

2016년 08월 10일 07:15

 

아이폰 iOS 10 운용체계 - 맥루머스 제공
아이폰 iOS 10 운용체계 - 맥루머스 제공

● 아이폰7, 듀얼 카메라 장착?

 

이번엔 듀얼 카메라입니다. 오는 9월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폰7의 후면에 2개의 카메라가 달려 나올 것이라고 블룸버그가 보도했습니다.

 

각기 다르게 색상을 포착하는 두 개의 카메라가 각각 찍은 이미지를 하나의 사진으로 합치는 방식이라고 하는데요, 훨신 밝고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어두운 밤이나 조명이 약한 곳에서도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사진을 줌으로 키워도 선명도가 떨어지지 않는다고 하네요.

 

듀얼 카메라는 화면이 큰 플러스 모델 (5.5인치)에만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 디자인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되는 아이폰7 목업. 카메라 렌즈가 2개 달려 있다.   - Unbox Therapy 제공
실제 디자인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되는 아이폰7 목업. 카메라 렌즈가 2개 달려 있다.   - Unbox Therapy 제공

그외 홈버튼이 압력의 차이를 감지해 다른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감압식으로 바뀌고, 이어폰 잭이 없어지리라는 내용도 있는데, 이는 이미 한 차례 돈 소식입니다.  외형은 기존 아이폰6 및 아이폰6S와 큰 차이 없을 것이란 전망입니다.

 

● 애플 워치2도 하반기 출시 전망

 

애플의 스마트워치 신모델 애플 워치2도 아이폰7 발매 시기에 맞춰 올 가을 출시되리란 전망도 나왔습니다. 외양은 1세대 제품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칩 처리 속도가 빨라지고 GPS와 기압센서가 추가됐으며 방수 기능과 배터리 성능이 개선됐다고 합니다.

 

 

애플 워치 - 애플 홈페이지 제공
애플 워치 - 애플 홈페이지 제공

● 인공지능 스타트업 인수

 

애플이 인공지능 기술을 보유한 투리(Turi)라는 스타트업을 인수했습니다. 시애틀에 있는 회사로, 개발자들이 머신러닝과 인공지능을 손쉽게 자신들의 앱이나 서비스, 데이터 분석 등에 활용할 수 있게 하는 기술을 갖고 있습니다. 인수 금액은 약 2억달러로 추정됩니다. 

 

이 회사는 2009년 카네기멜론대학에서 오픈소스 프로젝트로 시작되었습니다. 리더인 카를로스 게스트린 교수는 2012년 시애틀에 있는 워싱턴대학 교수가 되었고, 얼마 후 이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분사해 투리를 창업했습니다. 그는 아마존 제프 베조스 CEO가 200만달러를 지원해 워싱턴대학에 마련한 '아마존 머신 러닝 석좌교수'이기도 합니다. 

 

● 애플이 권총 이모티콘 디자인을 변경한 이유

 

애플이 이모티콘 디자인을 일부 변경합니다. 여성이 다양한 활동과 스포츠를 하는 모습을 담은 '남녀평등' 이모티콘들이 대거 등장합니다. 

 

올 가을 업데이트되는 애플 아이폰 iOS 10에 적용되는 새 이모티콘 디자인. 양성평등에 초점을 맞췃다. - 애플 제공
올 가을 업데이트되는 애플 아이폰 iOS 10에 적용되는 새 이모티콘 디자인. 양성평등에 초점을 맞췃다. - 애플 제공

얼마 전 구글이 여성에 대한 편견을 극복하기 위한 새 이모티콘 디자인을 채택했는데요, 애플도 비슷한 방향으로 가고 있습니다. 이제 이모티콘에서 여성은 춤추는 장면이나 신부로만 묘사되고 남성은 직업과 관련되어 묘사되는 일은 점점 줄어들 듯 합니다.

 

이와 함께 애플은 권총 이모티콘 디자인을 장난감 물총 모양으로 변경했습니다. 총기 이슈가 심각한 미국입니다만,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는 의견도 많은 듯 합니다.

 

애플의 권총 이모티콘 현재 디자인과 iOS 10에서 변경된 디자인 - 애플 제공
애플의 권총 이모티콘 현재 디자인과 iOS 10에서 변경된 디자인 - 애플 제공

이들 새 이모티콘은 가을께 정식 업데이트되는 iOS 10에 적용됩니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관련기사

인기기사

댓글

댓글쓰기

지금
이기사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