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 끝난 후 내 몸을 위한 ‘응급처치’

2016.08.02 19:00

 

Pixabay 제공
Pixabay 제공

강렬하게 내리쬐는 태양 아래 파란 바다, 시원한 파도를 타고 즐거웠던 여름 휴가가 끝났습니다. 이제 남은 건 휴가지에서 사용한 카드값과 울긋불긋하게 달아오른 피부뿐...

 

꿈같은 휴가가 끝났지만 강한 햇살과 바닷물로 인해 만신창이가 된 내 몸은 이제부터 ‘진짜 휴식’이 필요합니다. 건조한 피부에는 진정과 보습, 네일아트로 화려하게 장식했던 손과 푸석해진 모발에는 영양을 채워주어야 합니다.

 

● 간단한 피부 관리로 보송보송 생기 회복

 

에스테틱에 매일 가서 여유롭게 관리를 받으면 좋겠지만, 휴가가 끝나고 직장에 복귀해야 하는 직장인들에게는 꿈같은 소리입니다. 그렇지만 물놀이 후의 관리에 따라서 가을과 겨울에 피부의 모습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비싼 에스테틱은 아니어도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관리로 피부를 진정시키세요.

 

뜨거운 자외선에 노출되서 울긋부긋 달아오른 피부는 빠른 시간에 진정 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찬물로 세안하거나 얼음찜질로 피부 온도를 내려주고, 스크럽 제품 사용이나 사우나 이용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우나 보다는 간단하게 샤워를 한 후 보습이 풍부한 제품을 꼼꼼하게 발라 건조해지지 않도록 관리합니다. 오일이나 알코올이 함유된 화장품보다는 끈적하지 않고 산뜻하게 스며드는 보습 세럼을 사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피부관리사가 알려주는 여름철 피부 관리 꿀팁 5가지>  쉐어하우스 제공

 


뻣뻣하고 갈라진 모발에는 헤어팩으로 집중 관리

 

바다나 수영장에서 휴가를 즐겼다면 염분이나 화학약품 때문에 모발이 심하게 손상되어 뻣뻣해지고 푸석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손상된 모발에는 헤어팩이나 트리트먼트 제품을 사용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헤어팩을 바를 때는 샴푸 후에 물이 뚝뚝 떨어지는 상태가 아닌 모발의 물기를 가능한 제거한 상태로 바르는 것이 보다 영양의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 때 제품이 두피에 직접 닿지 않도록 두피에서 머리끝을 향해 한 방향으로 꼼꼼하게 발라줍니다. 빗을 사용하지 않고 손가락으로만 발라줘도 되며 5분 정도 후에 씻어줍니다. 

Pixabay 제공
Pixabay 제공

이런 제품의 경우 단시간에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주기적으로 관리하면 건강한 머릿결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니 꾸준함이 중요하겠죠!

 

☞(관련기사)샴푸 방법만 바꿔도 모발이 건강해진다! (동아사이언스, 2016년 7월)

 

● 여름에만 화려한 손톱과 발톱? 사계절 내내 관리 필요!

 

휴가를 위해 손톱과 발톱에 화려한 젤을 바른 후 그대로 방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숍에 가지 않고 손톱으로 긁어서 제거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경우 손톱과 발톱의 표면이 젤과 함께 벗겨기거나 갈라져 손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귀찮더라도 네일을 제거할 때는 전용 리무버를 사용하거나 반드시 숍에 가서 제거해야 합니다.

Pixabay 제공
Pixabay 제공

네일을 제거한 후에는 손과 발에 보습제를 꼼꼼히 발라 건조해지지 않도록 촉촉함을 유지해줍니다. 손톱 강화제를 이용하면 손톱과 발톱에 영양을 공급해 깨지거나 찢어지는 현상을 막아주고 매끄럽게 가꾸는데 도움을 줍니다.

 

☞(관련기사)손에는 핸드크림 듬뿍, 그런데 발에는 왜 안발라?  (동아사이언스, 2016년 7월)

 

휴가 중에는 불규칙한 생활패턴으로 인해 몸의 균형이 무너지기 쉽기 때문에 일상생활로 돌아오는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있습니다. 빨리 일상으로 복귀하지 않으면 휴가를 떠나기 전보다 더 우울한 기분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이런 후유증은 빨리 떨쳐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와 헤어 등 겉으로 보이는 부분이 빨리 회복된다면, 덩달아 무기력했던 기분도 나아질 것입니다. 휴가로 인해 손상된 내 몸에 오늘부터 진짜 휴식을 선물하세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