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자산다‘ 싱글족+소규모가구, 맞춤 멀티가전이 뜬다!

2016.08.01 16:50

 

유통업계의 큰손으로 떠오르고 있는 1인 가구, 맞춤 멀티가전이 대세 - pixabay 제공
유통업계의 큰손으로 떠오르고 있는 1인 가구, 맞춤 멀티가전이 대세 - pixabay 제공

서울시가 발표한 ‘2016 서울 서베이 도시정책지표조사‘에 따르면 1~2인 가구가 전체 가구의 48.6%를 차지했고, 이는 2005년(42.4%)보다 6.2% 포인트 늘어난 수치라고 하는데요. 이러한 현상을 반영하듯 ‘나 혼자 산다.‘ 라는 이야기가 어색하지 않은 시대가 왔지요. 결혼 적령기의 남녀가 혼자 또는 친구와 함께 살고 있는 경우는 이제 주변에서 흔한 광경이 될 정도입니다.

 

‘자취방' 또는 ‘원룸' 하면 흔히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환기가 되지 않아 쾨쾨한 냄새, 라면 등 일회용 식품으로 대충 끼니를 챙기던 꾀죄죄한 자취방의 싱글 라이프를 떠올리신다면 시대에 뒤떨어진겁니다.

 

1인 가구 또는 소규모 가구라도 실용적인 ‘미니멀 라이프‘를 추구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가전도 이제 멀티시대라고 하지요. 사람이나 기계나 한가지만 잘하면 되는 시대는 이제 끝! 주 기능 이 외에도 다양한 부가 기능까지 겸비한 멀티가전의 신세계, 과연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선풍기 기능 뿐 아니라 공기청정 기능까지 한번에 사용할 수 있는 다이슨 ‘퓨어 쿨 링크‘ - 다이슨 제공
선풍기 기능 뿐 아니라 공기청정 기능까지 한번에 사용할 수 있는 다이슨 ‘퓨어 쿨 링크‘ - 다이슨 제공

● 1년 365일, 사계절 쓰는 선풍기가 있다고?

 

선풍기는 여름에만 사용한다는 고정관념은 버리세요. 공기청정기와 선풍기의 기능을 합친 상품이 있으니까요! 영국 가전업체 다이슨(Dyson)이 출시한 공기청정 선풍기 ‘다이슨 퓨어 쿨 링크‘는 360도 붕규산 유리섬유 헤파 필터 기술로 PM 0.1(지름 0.1㎛ 이하 크기의 미세먼지)만큼 작은 실내의 알레르기 유발물질과 오염물질을 자동으로 99.95% 정화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공기청정기로 사용하다가 여름이 되면 선풍기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10단계까지 풍속을 조절 할 수 있으며 슬립 타이머와 회전, 야간, 자동 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모바일 앱인 ‘다이슨 링크 앱(Dyson Link App)‘서비스를 이용하면 실시간으로 실내외 공기질을 측정할 수 있고 와이파이(Wi-Fi) 연결로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고 하니 스마트한 시대에 딱 알맞겠지요?

  

한경희 행거 스팀 다리미는 동아사이언스가 운영하는 시앙스닷컴(www.ciangs.com)에서 최대 62%할인 판매중이다. - 시앙스닷컴 제공
한경희 행거 스팀 다리미는 동아사이언스가 운영하는 시앙스닷컴(www.ciangs.com)에서 최대 62%할인 판매중이다. - 시앙스닷컴 제공

● 서서 간편하게, 앉아서 꼼꼼하게 딱 맞는 스팀다리미!

 

여름철이면 빨래는 배가 되고, 다림질 할 옷들은 끝이 없지요. 다리미 판을 펴고 앉아서 꾹꾹 눌러가며 인내심 테스트를 하던 다림질의 시대는 지났습니다. 이제 대세는 스팀 다리미! 스팀다리미도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기존 다리미에서 방식만 바뀐 핸디 스팀다리미와 서서 사용할 수 있는 스탠드형 스팀다리미 그리고 눕혀서도, 세워서도 사용할 수 있는 멀티 행거 스팀다리미까지! 당신이라면 어떤 것을 선택하시겠습니까?

 

출근시간에 쫓기는 1인 가구 또는 맞벌이 가구라면 바로 이럴 때 멀티 기능이 탑재된 가전이 간절합니다. 한경희 행거 스팀다리미는 행거링 기능이 있어 다양한 행거봉 및 옷걸이에 걸어둔 채 편리하게 서서 사용 가능함은 물론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공간 활용에 탁월합니다.

 

뿐만 아니라 일반 다리미와 같이 바닥에 놓고 사용할 수도 있으니 일석이조! 연속스팀과 파워스팀 기능은 쉬운 버튼 조작만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5단계 온도조절을 통해 다양한 옷감에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장롱의 옷걸이나 또는 소규모 가구에 많이 설치하는 시스템 장의 행거에 걸어두고 사용하면 공간 차지할 일 없어 유용하겠지요?

 

 

 

드럼 세탁기와 통돌이 세탁기가 결합된 LG전자 트롬 트윈워시 - LG전자 제공
드럼 세탁기와 통돌이 세탁기가 결합된 LG전자 트롬 트윈워시 - LG전자 제공

● 드럼+통돌이, 세탁기 한대로 두 대의 기능을!

 

일명 ‘통돌이 세탁기‘는 신혼 가전의 필수 품목이었습니다. 그러나 드럼 세탁기가 출시되면서부터 그 인기도 조금씩 사그라드는 추세였지요. 이 두 제품에는 각각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이불 빨래에 용이하고, 세탁 중간에 빨래 삽입이 가능한 통돌이 세탁기. 통돌이 세탁기에 비해 옷감이 덜 상하고 적은 양의 물로도 세탁이 가능한 드럼 세탁기. 이러한 차이 때문에 구입을 망설였던 소비자에게 고민을 해결해준 획기적인 상품이 등장했습니다.

 

 LG전자의 ‘트롬 트윈워시‘는 상단에 드럼 세탁기, 하단에 통돌이 세탁기를 결합한 제품인데요.
두 대를 동시에 사용하거나 따로 사용하는 것 모두 가능하며 세탁물의 옷감이나 양에 따라 알맞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드럼 세탁기와 통돌이 세탁기를 각각 설치할 때보다 비용과 공간효율적인 측면에서도 훨씬 합리적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면도와 클렌징을 동시에 해결하는 필립스
면도와 클렌징을 동시에 해결하는 필립스 '영킷' - 필립스 제공

● 남자도 피부관리는 필수! 클렌징과 면도를 동시에 해결한다.

 

면도기로 면도 하고 세안은 따로 하고. 이것이 남자의 아침 출근길 기본공식이었다면 이러한 틀을 깨는 제품을 소개합니다. 필립스의 전기면도기 ‘영킷‘은 깨끗한 면도와 꼼꼼한 세안을 한번에 해결해주는데요. 면도기 헤드와 페이셜 클렌징 브러쉬 헤드가 포함되어 상황에 따라 원하는 것으로 바꿔가며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부드러운 움직임으로 정밀한 면도로 시작한 후 초미세모로 구성되어 있는 브러쉬로 얼굴의 모공 사이사이까지 닦아내는 것으로 끝! 하나의 본체로 두 가지의 기능을 한번에 할 수 있어 정신 없는 아침 시간을 조금이나마 절약할 수 있을 테니 남성분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본인을 위해 투자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네요.


최근 유통업계의 큰손으로 떠오르고 있는 1인 가구와 신혼부부들은 대개 원룸이나 소형 아파트에 거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내부 인테리어와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데에 관심이 많을텐데요. ‘집이 좁으니 사지 않는 것이 답이다.‘ 과연 정답일까요?

 

기능별로 따로 구입해 늘어놓기 보다는 멀티 기능이 탑재된 하나의 제품을 구매해 현명하게 사용하는 '미니멀 라이프'의 시작. 하나를 사더라도 합리적인 소비를 하는 것은 어떨까요? 판단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