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VR 영상] VR으로 즐기는 낙하산 비행

2016.06.25 10:00

가상현실(VR)은 ‘가보지 않은, 해보지 못한’ 것들을 진짜처럼 보고 체험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무한한 상상력을 불러 옵니다. 지구 반대편 푸른 바다 속을 들여다 볼 수도 있고 카레이서가 돼 짜릿한 스릴을 맛볼 수도 있죠.


그리고 이젠 낙하산 비행이 VR과 만났습니다.

 

이미지 확대하기revresh 홈페이지 제공
revresh 홈페이지 제공

이달 초 대만에서 열린 IT전시회인 컴퓨텍스(Computex)에서 많은 관람객들의 발길을 붙잡아 둔 부스가 있었습니다.


네덜란드 기업인 리브레슈(revresh)가 전시한 VR 낙하산 비행 시뮬레이션 시스템  ‘파라파라슈트(ParaParachute)’가 그 주인공입니다.


VR헤드셋 오큘러스 리프트와 쿨러 마스터(Cooler Master)의 PC를 연동한 이 시뮬레이션은 VR헤드셋, 낙하산 장비와 유사하도록 개발된 장구를 통해 실제 낙하 비행과 비슷한 체험이 이뤄지도록 개발됐답니다. 헤드셋과 끈으로 된 장구를 착용하면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공중 부양이 이뤄지고 가상의 도시 위 비행이 시작됩니다. 함께 연동되는 팬(선풍기)의 바람이 비행의 실감을 더합니다.


개발사에 따르면 일반인들에겐 재미있는 체험의 기회가 되는 한편, 실제 낙하산 비행 꿈꾸는 이들에겐 교육용 프로그램으로 활용될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도 한번 날아 볼까요.

 

 
△ HKEPC 유튜브 제공

 

 

 필자소개
이정환. 10여년간 전자신문 취재기자로 인터넷, 모바일, e비즈니스 등 분야를 담당했다. 이후 SK를 거쳐 지금은  VR콘텐츠 전문기업 Vcontentslab을 운영하며 IT 칼럼니스트로 활동 중이다. 아날로그적인 삶을 꿈꾸지만 늘 IT의 유혹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하다. 「모바일 푸어 홍과장, 모바일 천재가 되다」 著.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