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가 지나는 축구 경기장?

2016.06.21 20:45

 

팝뉴스 제공
팝뉴스 제공

기차가 다니는 축구장이 있다? 


‘기차가 질주하는 축구장’이 화제와 인기다. 농담이 아닌 진짜다. 관람석도 있는 진짜 축구장이다. 축구 경기가 한창 진행 중인데, 연기를 내뿜는 기차가 다가온다. 축구장 한쪽에 철로가 있다.


사람들은 축구를 한다. 기차는 축구장을 스쳐지나간다. 관람객들은 기차와 축구 모두를 즐기는 것처럼 보인다. 만화 같은, 이 풍경은 슬로바키아에 가면 실제로 구경할 수 있다. 슬로바키아 중부 브렌조주의 작은 마을에서 일어나는 풍경이다.


이 철길은 1900년대 초반에 건설되었으며, 지난 1992년부터는 관광 열차로 운행하고 있다. 경기 중에도 가끔 기차가 지나가는 것으로 전해진다. 기찻길 축구장은 지역의 아마추어 팀이 사용하고 있으며, 경기 중에도 기차가 지나간다고.

 

 

 

 

※ 편집자주
세상에는 매일 신기하고 흥미로운 일이 많이 일어납니다. 보는 이의 눈살을 찌푸리게도 만들고, 감탄을 내뱉게 만들기도 하지요. 스마트폰이 일상 생활에 들어오면서 사람들은 이런 ‘흥미로운’ 일상을 온라인에 풀기 시작했습니다. 텍스트로, 사진으로 때로는 동영상을 각종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 올리며 사람들과 공유하고 있지요. 동아사이언스는 이런 흥미로운 일상을 전하는 ‘팝뉴스’와 제휴해 전세계에서 벌어지는 흥미로운 일상을 전해드립니다. 진지하고 무거운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팝뉴스가 전하는 가벼운 소식을 사진과 함께 ‘가볍게’ 즐겨 보세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
    * 21대 국회의원 선거운동 기간에는 실명확인 과정을 거쳐야 댓글을 게시하실수 있습니다.
    * 실명 확인 및 실명 등록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 (2020. 4. 2 ~ 2020. 4. 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