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급 1과학동아 과학자 기부 릴레이 16호

2016.06.07 11:43

 

동아사이언스가 과학기술 정부 출연 연구기관 과학자들과 함께 전국 초중고교와 소외 지역 공부방 등에 연말까지 과학 잡지를 보내 주는 ‘1학급 1과학동아’ 캠페인을 벌인다. 특히 과학자들의 자발적인 기부 릴레이가 더해지고 있다.
 
1학급 1과학동아 과학자 릴레이 캠페인의 ‘16호’ 기부 주인공은 국가 미래를 대비한 에너지 광물자원의 안정적 확보와 국토지질, 지구환경 보전, 지구과학관련 신지식 기반 과학기술 창출로 국가산업 발전과 국민의 행복한 삶의 터전인 국토 보전을 책임지는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의 김규한 원장이다.

 

김 원장은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서는 과학이 꼭 필요하다”며 “교실 속 과학동아를 통해 꿈과 희망을 가지고 성장하는 미래의 과학자들이 많아지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과학동아 창간 30주년을 맞이해 4월 한 달간 진행되며, 전국 약 200개 교실에 과학 잡지가 1년간 배포될 예정이다. 1학급 1과학동아 캠페인은 2014년 처음 시작됐으며, 이를 통해 지금까지 총 885개 교실에 과학 잡지가 배달됐다.
 
기부 릴레이에 동참하거나, 캠페인을 통해 과학 잡지를 받고 싶을 경우 홈페이지(http://event.dongascience.com/campaign)를 참고하면 된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