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동아천문대, 평택시무봉산청소년수련원과 업무협약(MOU) 체결

2016년 03월 17일 18:54

동아사이언스(대표 김두희)와 평택시무봉산청소년수련원(원장 손종표)이 천문우주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

 

3월 10일 동아사이언스가 운영하는 과학동아천문대(대장 김영진)는 대중적인 천문우주 콘텐츠 개발을 위해 평택시무봉산청소년수련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각자 보유한 천문우주 콘텐츠를 공유하고,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다.

 

1차 계획은 천문우주에 대한 꿈을 키우는 ‘스페이스 로드 캠프’다. 천문우주에 관심을 갖는 청소년들이 가장 관심을 갖는 천체관측은 물론 드론, 보행로봇과 같은 최신 과학 동향에 대한 콘텐츠를 준비해 캠프 참가자들이 다양한 분야를 경험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구성할 계획이다.

 

김영진 과학동아천문대장은 “천문우주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에 비해 콘텐츠는 아직 부족하다”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과동아천문대가 있는 서울에서는 체험할 수 없는 콘텐츠를 제작,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아사이언스가 운영하는 과학동아천문대는 2013년 서울 용산에 개관한 이후 현재까지 2만 5000여명이 방문하는 등 천문 콘텐츠 보급에 힘써왔다.

 

평택시무봉산청소년 수련원은 한국수련시설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 평가를 받은 수련원으로, 국가가 인증하는 안전한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천문 대중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은 손종표 평택시 무봉산청소년수련원장(왼쪽)과 동아사이언스 김영진 과학동아천문대장(오른쪽) - 동아사이언스 제공
천문 대중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은 손종표 평택시 무봉산청소년수련원장(왼쪽)과 동아사이언스 김영진 과학동아천문대장(오른쪽) - 동아사이언스 제공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관련기사

인기기사

댓글

댓글쓰기

지금
이기사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