亞太 바이오텍뉴스紙, 한국 생명공학 기술 ‘특집호’로 소개

2016.02.02 18:00
APBN 제공
APBN 제공
국제적 과학저널 출판사인 싱가포르 ‘월드 사이언티픽’이 발간하는 과학소식지 ‘아시아태평양 바이오텍뉴스(Asia Pacific Biotech News)’가 한국의 생명공학 소식을 특집호로 다뤘다.
 
KAIST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추진 중인 글로벌프론티어 사업과 기후변화 대응기술 개발 사업 등 바이오연구개발 사업 5가지를 집중적으로 소개하는 특집호가 이번에 발간됐다고 2일 밝혔다. 특집호는 이상엽 KAIST 생명화학공학과 특훈교수가 편집을 맡았다.
 
이번 특집호에는 △미세조류를 이용해 바이오연료·바이오제품 연구를 수행하는 차세대바이오매스사업단 △융합적 연구전략으로 신약 타겟과 개발을 주도하는 의약바이오 컨버전스사업단 △유해균, 바이러스 등의 유해물질 진단 기술을 개발하는 바이오나노 헬스카드사업단 △천연물과 인체 내 생물분자들과의 상호작용을 분석해 다중표적, 다중물질 기반의 새 치료제를 개발하는 바이오시너지사업단 △기후변화대응 기술 개발을 목적으로 추진되는 바이오리파이너 리 스템대사공학 연구단 등 5개 사업단의 연구 내용이 상세히 실렸다.
이 교수는 “건강을 지켜주는 것은 물론 환경 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한국의 바이오 기술을 세계 과학계에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