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I, 지식나눔… 과학도서 ‘과학향기’ 해외기부

2010.11.18 00:00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지난 8일 중국 연변국제학교에, 11일에는 대련국제학교에 ‘KISTI의 과학향기’ 250여 권을 기부했다고 18일 밝혔다. KISTI는 이번 기증을 시작으로 전 세계 해외 한인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과학기술 글로벌 지식기부’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2011년에는 일본과 중국 상하이, 북경 등의 한인학교로 과학향기 기증을 계속할 예정이다. KISTI 박영서 원장은 “과학기술정보기관으로서 다양한 사회기여 방법은 무엇일까 고민하다 ‘과학기술 글로벌 지식기부’를 추진하게 됐다”며 “과학향기 이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기증할 것”이라고 말했다. 과학향기는 KISTI가 동아사이언스와 함께 공동 기획, 제작하고 있는 과학 콘텐츠다. 유명 과학칼럼리스트 들이 과학전문 및 전문과학기자들이 칼럼리스트들이 과학상식을 쉽고 재미있게 해설하는 책으로 KISTI 메일진 ‘과학향기’(scent.ndsl.re.kr)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 최근 기증된 단행본 ‘과학향기 라벤더’는 특별히 지식적 가치가 높고 재미있는 것들 50개를 따로 뽑아 책으로 엮은 것이다.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이 기사 어떠셨어요?

댓글 0

작성하기

    의견쓰기 폼
    0/150
    * 21대 국회의원 선거운동 기간에는 실명확인 과정을 거쳐야 댓글을 게시하실수 있습니다.
    * 실명 확인 및 실명 등록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 (2020. 4. 2 ~ 2020. 4. 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